본문으로 바로가기






BioShock 2 Remastered (바이오쇼크 2 리마스터) - 에픽용 한글 패치

category 게임 한글 패치 2022. 7. 16. 09:15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께서 기다리실 것 같은 에픽용 바이오쇼크 2 리마스터의 한글 패치를 가지고 왔습니다.

사실 이 바쇽2 리마 한패는 제작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왜냐면 그동안 촌닭투 님께서 제작을 하시고 배포를 하셨기에 기다리면 해주실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은 촌닭투 님의 은퇴(?)로 다른 분께서라도 해주실 거라 생각을 했었는데요.

제가 수술하고 한 달이 훨씬 지난 지금까지 검색을 해봐도 구글에 제가 테스트한 페이지가 상단에 와 있을 정도로 다른 분께서 만들었다는 내용을 찾을 수가 (혹은 못 찾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제가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ㅠㅠ

 

 

 

 

 

 

 

 

 

 

 

메인 메뉴 화면

 

다운로드 콘텐츠인 특전 선택 화면 (한패 후 막바로 "특전"으로 들어 오면 한글이 안 뜰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게임을 재시작하면 한글로 나옵니다.)

 

보호자 시험의 시작 화면

 

 

 

미네르바의 안식처 시작 화면

 

 

※ 캡쳐 화면은 이전 테스트 게시물에서 많이 올렸기에 여기서는 요만큼만 올리겠습니다.

 

 

■ 제작 정보

 

- 오리지널 한글 패치 번역자 및 제작자 
  최초 번역: 촌닭투, JTak, Runsoni, sik, 김쩌리, 백곰푸우, 웅카라굳좝굳좝, 케아

 

- 스팀·에픽용 통합 한글 패치 제작자 
  휠맨

 

- 게임 내 사용된 폰트

  이 바이오쇼크 2 리마스터 에픽용 한글 패치에는 "나눔고딕체"와 "스웨거체"가 사용 되었습니다.

 

 

 

 

■ 넋두리...

이전 한글 테스트에서는 영상 넘기는 버튼과 "특전"의 한글은 나오지 않았었습니다.

최근에 작업하면서 이 문제 때문에 며칠 동안 꽤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보호자 시험"과 "미네르바의 안식처"는 이상하게도 하나가 나오면 다른 하나가 안 나오는 식으로 사람을 애먹였습니다.

그래서 하다가 너무 힘들어서 둘 중 하나를 포기하자는 생각에 "보호자 시험"의 한글을 나오지 않게 하는 방향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이 경우 보호자 시험 시작 화면과 본편의 영상 넘기는 키와  플라스미드 영상 넘기는 키의 글자만 안 나오기 때문에 게임을 하는데 지장이 없을 거란 생각에서 였습니다.

미네르바의 안식처의 경우는 시작 화면과 특히 게임 내에 "목표"와 지도의 글자가 안 나오기 때문에 게임을 하는데 조금 지장이 있을 거란 생각에 이렇게 선택을 했으나 이 또한 쉽지가 않았습니다.

이상하게 어떻게 됐다가 게임을 삭제하고 다시 하면 안 나오기 일쑤여서 그냥 포기하고픈 생각이 굴뚝같았습니다.

무슨 숨바꼭질하는 것 마냥 나왔다 안 나왔다를 반복하고 힘들었으나 정말 많은 테스트를 거치면서 원인을 조금씩 좁혀서 결국은 찾아내어 두 개의 특전이 모두 다 나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검수는 트레이너를 사용해서 본편과 미네르바의 안식처의 엔딩까지 했고, 보호자 시험은 몇 개만 해봤습니다.

 

어쨌든 몸이 아직 안 좋아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 되는데 이런 걸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아무튼 지금도 한패를 찾아서 방문해 주시는 분이 계신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힘들지만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른 분의 PC에서는 어떻게 잘 나올지 모르겠습니다만 여기서 더 수정을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받으신 분께서는 설치 후 한글이 잘 나오는 지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22. 09. 01 - 스팀용 바이오쇼크 2 리마스터가 업데이트되면서 기존 스팀용 한패 사용 불가.

                       수정한 스팀용과 에픽용을 통합하여 한글 패치를 올립니다.

바이오쇼크 2 리마스터 한글 패치 (스팀·에픽용 통합) 다운로드:
※ 꼭 읽으세요!

● 게임이 있는 경로를 정확히 선택하셔야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시 브라우저에서 바이러스로 오진하여 다운로드를 막을 수 있으나 무시하고 받으시면 됩니다.
● 게임 실행 시 시간이 몇 십초 정도 지연이 생깁니다.
스팀용 한패의 경우 제가 '미네르바의 안식처' DLC가 없는 관계로 확인은 못했습니다.
● 게임을 처음 실행했다면 '설정'에서 해상도 조정 및 자막을 꼭 켜시기 바랍니다.

● 받아가실 때 행복한 댓글은 필수로 달아 주세요. ^^
※ 불펌 금지!

최초 게시일: 2022-07-14 21:58
게시물이 마음에 드셨다면 그냥 가지 마시고 댓글 및 🧡 공감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