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Beholgar 한글 테스트

category 게임 한글 패치 2023. 4. 13. 16:38

안녕하세요.

 

오늘 FANATICAL(파나티칼)에서 Beholgar(베홀가? 비홀가? 베홀가르? 뭐가 됐든)라는 게임을 1달러에 팔길래 스팀에서 해당 게임을 확인해 봤더니 작년에 나온 신작이고 한국어 지원을 안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뜯어서 초반 부분만 테스트삼아 한글화 시켜 봤습니다.

근데 이 게임이 앞으로 한국어를 지원하려는 건지, 아니면 테스트 목적으로 넣은 건지는 모르겠지만 기계번역으로 군데군데 번역한 것이 있더라고요.

(기계번역인 걸 아는 이유 "Quit Game = 게임에서 나가" 구글 번역도 이렇게는 안 하는데 이상하네...)

 

암튼 말 그대로 테스트를 한 것일뿐 제작사에서 한국어를 내줄 수도 있는 상황에서 괜한 시간낭비하며 한글화를 할 생각은 없기에 일단은 테스트로만 끝내려 합니다.

 

무엇보다 나이가 들어 손가락이 무뎌져서 그런지 게임에서 너무 자주 죽네요.

끝까지 가려면 트레이너를 써야 할 듯... ㅋ

 

 

 

 

 

 

 

 

 

 

 

 

 

 

 

 

◎ 초반 한글화 영상

 

 

 

 참고 사항:

게임은 마우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우스 포인터는 있는데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어요.

키보드 또는 패드로 게임을 해야하는 데 키보드 보다는 패드가 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게임에는 해상도 조절 및 음량 조절하는 게 없어서 이 점도 좀 불편합니다.

스팀에서는 9,500원에 판매되고 있으나 그 가격으로 구매하기는 좀 그렇고... 흥미가 당기시는 분이라면 이 기회에 파나티컬에서 1달러에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에 사용된 폰트는 "갈무리 14"를 사용했습니다.

 

 

 

 

 스팀 상점:

 

Beholgar on Steam

베홀가는 고전적인 스타일의 메트로배니아 액션 어드벤처입니다. 동굴, 오래된 숲, 치명적인 성을 탐험하고, 왕국에서 괴물과 싸우고 고대 미스터리를 해결하세요.

store.steampower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