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ilotEdit 한글 - 대용량 텍스트 문서 비교 및 편집

category 어플 한글 패치 2021. 10. 12. 12:14

오늘은 간단한 텍스트 편집기의 한국어 파일을 만들어 왔습니다.

 

PilotEdit란 프로그램입니다.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해오는 데 아무래도 프로그램의 특성상 많은 분이 사용을 하지 않아서인지

한글 패치가 없는 듯하여 제작해서 올려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의 간단한 특징은 아래 스샷에 올려져 있습니다.

 

 

 

 

 

 

 

 

스샷에서 보시듯 이 프로그램은 일반 텍스트 편집기라기보다 대용량의 텍스트파일을 비교하고 편집하는 데  특화된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메모장"은 파일의 크기가 10MB만 되도 여는 데 인내심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은 무료 버전에서조차 10GB까지 지원합니다.

저는 제가 컴퓨터를 만진 이후로 10GB짜리 텍스트 파일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서 유료에서 지원하는 400GB짜리 파일을 열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는 대용량 파일을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대용량 텍스트를 불러올 수 있는 것 외에는 일반 텍스트 편집기와 비슷하다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아래 이미지를 한 번 보겠습니다.

 

[Lite 버전과 25일 평가판으로 스샷을 찍었습니다]

 

 

보셨듯이 무료 버전에는 기능들이 빠져 있거나 활성화가 안 되어 있어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이렇듯 프로그래밍 쪽을 하시는 분이라면 대용량 파일 비교를 사용할 수도 있으니 정품을 구매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가격이 $10밖에 안 하기 때문에 가격 측면에서 부담감은 없을 듯해요.

 

어쨌든 이런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시는 분이 얼마나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어 버전이 없는 듯하여 만들어 봤습니다.

 

제 한국어 파일은 Lite 버전과 유료 버전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단 배포 안 됩니다.

※ 타 사이트에 게시물 링크는 가능합니다. (출처 표시)

※ 다운로드 시 댓글 필수에요. ^^

 

오역,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잘못된 곳은 피드백 주세요.

 

 

PilotEdit 홈페이지 & 다운로드: http://www.pilotedit.com/index.html

 

PilotEdit v18.3.0 한국어 파일 다운로드: (2024. 03. 03)
 
 
PilotEdit의 한국어 파일은 이전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100% 호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한국어 파일을 PilotEdit가 설치된 곳에 복사하면 보통은 자동 인식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Configure / Change Language... / Korea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