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Enable JavaScript ]
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복 파일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왔는데요.

이전에 Alldup이라는 프로그램을 한글화 해서 올렸었는데 며칠 전에 한 분께서 한글로 된 파일을 찾아주지 못한다는 댓글을 달아주셨더라고요.

그래서 확인해보니 역시나 안 되더라고요.

미처 알지 못한 부분이어서 다른 무료 중복 파일 찾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한글 파일을 무시하더라고요. 🤬

찾고 찾던 중에 한글 파일도 잘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찾았으나 한글화가 많이 되지 않아서 이렇게 한글화까지 해서 올려봅니다.

 

 

 

 

 

 

 

이미지에서 보듯 한글 파일도 잘 찾아줍니다.

 

 

프로그램의 디자인은 단순하게 되어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멋진 그래픽으로 되었지만 의외로 불편한 프로그램보다는 디자인은 볼 게 없지만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쪽을 저는 더 선호를 합니다.

 

성능은 기본 검색 엔진이 그런 건지 아니면 많은 파일을 찾아내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검색 속도는 빠른 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제가 프로그래밍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파이썬이 좀 느리다던데 파이썬으로 만든 건지 파이썬과 관련된 파일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암튼 속도는 빠르지는 않지만 고맙게도 한글 파일을 찾아주니 그것만으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중복 파일을 찾는 프로그램이야 따로 설명을 드릴 게 없어서 글을 길게는 작성 못하겠습니다만 사설을 좀 하자면 이 프로그램은 원래 한국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오래전에 번역을 한 거라 있으나마나한 정도이고 무엇보다도 제작자가 배포한 번역 원본 파일은 프로그램 내에 모든 텍스트가 들어있지를 않더라고요.

가령 옵션 부분의 Display 항목은 아예 들어있질 않고 군데군데 없는 곳이 많았습니다.

제가 추정해서 많은 곳을 찾아 메꿨으나 영어로 나오는 부분은 제가 추정하지 못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특별히 신경을 안 써도 되는 곳들이기에 사용하시는 데는 불편함이 없을 겁니다.

 

암튼 이상으로 새로운 중복 파일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의 한글 패치 겸 간단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혹시 잘못된 곳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받아가실 때 따뜻한 댓글이라도 하나 남겨주세요. 😁

 

※ dupeGuru가 4.1.1 버전부터 한글이 포함되어서 배포가 되고 있으니 아래 사이트에서 그냥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dupeguru.voltaicideas.net/

dupeGuru v4.1.0 한글 패치 다운로드:
dupeGuru 한국어 파일 :
dupeGuru_Korean.zip
0.01MB


※ dupeGuru x64 v4.1.0은 포터블 버전으로 세 파일 모두를 받아서 압축을 풀어 사용하시면 됩니다.(용량을 줄이기위해 7Zip으로 압축을 했습니다)
※ dupeGuru 한국어 파일은 이미 설치를 하신 분들이 받아서 dupeGuru가 설치된 곳에 압축을 풀어 사용하시면 한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0/05/15 - [어플 한글 패치] - AllDup 한글 패치 - 중복 파일 검사 프로그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ITVS 신고">2021.02.19 11:56 신고

    패치 외에도 강좌도 올려주시다니 복 받으실 겁니다!!! 개인적으로 취미로라도 단순하지만 한국어화 되지 않아 영어로 스토리 즐기기 조금 힘든 액션 게임들을 한국어화 해보고 싶은 욕망이 있는데요.

    각 게임마다 엔진이 너무나도 다르기 때문에 넘어야 할 선이 많지만, 그래도 가장 중요한 공통점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건 유니티 엔진이라 유니티 엔진을 풀어 해석하는 프로그램을 따로 공부해야하기도 하지만, 어떤건 그냥 메모장만 편집해도 한국어가 나온다거나 이런 운이 따르기도 하는 점인데... 기본적으로 가져야 할 프로그래밍 자세는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 휠맨 신고">2021.02.19 12:38 신고

      일단 질문을 주셨으니 답변을 드려야하겠지만 한글 패치를 함에 있어서 왕초보 수준을 벗어나질 못하는 저에게 이런 질문을 주시는 거는 약간 번지수를 잘 못 짚으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
      먼저 도움을 받고자 하신다면 한글 패치를 전문으로하는 카페에 가셔서 도움을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한글 패치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을 제 주재를 알고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시도를 하는 겁니다.
      가령 한글 패치를 할 수는 있으나 그 양이 너무 많아서 혼자하기 힘들다거나(사실 이 부분이 가장 많습니다), 기술적으로 도저히 힘들다거나 해봤자 사용할 사람이 많지 않다거나 등이 있을 듯 싶습니다.

      만일 KITVS님께서 한패를 하신다면 가장 쉽고 자신있게 하실 수 있는 부분부터 먼저 시도해 보시길 권합니다.
      처음부터 힘든 거를 시도하면 하다가 지쳐버리고 차일피일 미루다가 결국 포기하고 말거든요.

      제가 워낙 초보라 많은 도움은 못 드리지만 네이버의 '한식구'란 카페에 가시면 고수분들이 계시니 그 곳에서 도움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KITVS 신고">2021.02.19 13:01 신고

      덧글 감사합니다. 실은 한식구에서 먼저 덧글을 달았었는데 멋대로 너무 두루뭉실하게 뭘해야할까요! 라고만 써서 카페분들께 많이 혼나기도 했습니다ㅠ 정리해서, "각 게임마다 알맞은 엔진이 사용되었는지 확인해보고 그걸 분해해서 언어코드에 해당되는 부분을 찾아 교체하는 식으로 패치를 제작하라"가 공통적인 실마리 같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떻게든 Bloodstained Curse of the Moon 1,2와 Wallachia - Reign of Dracula는 한국어화해보고 싶네요! ㅠㅠ)

    • 휠맨 신고">2021.02.19 13:11 신고

      아... 그러셨군요.
      사실 그쪽 분들은 고수가 많은 것 같긴 하지만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대충 설명하면 상대방은 알아 듣겠지하는 부분이 있긴 한 것 같더라고요.
      강좌를 올린 분의 글을 보면 제가 부족해서인지 몰라도 뭔가 단계를 건너뛴 느낌이 드는 게시물도 있고... 암튼 초보자에게는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그 게임이 있다면 한 번 보고 도울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도와드리고 싶습니다만 해당 게임이 저에게는 다 없네요.
      도움을 드리지 못해 안타깝네요.

    • KITVS 신고">2021.02.19 13:19 신고

      아닙니다. 제가 차근차근 찾아보고 열심히해야 되는거지 수고를 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패치들 기대하겠습니다!

  2. wind 2021.03.15 00:3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