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료 이미지 사이트 및 라이선스 보기

category 정보 2022. 9. 30. 20:32

안녕하세요.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가끔 이미지, 폰트 등 필요할 때가 있고 이럴 때 여러 사이트를 돌면서 원하는 이미지를 찾으며 무료 사용 범위를 확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이 아시겠지만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고 각 사이트마다 라이선스(사용 범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Pixabay

사진, 일러스트, 벡터 이미지, 영상, 음악, 사운드 효과, GIF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허용하는 범위:
✓ Pixabay의 모든 콘텐츠(예: 이미지, 비디오, 음악)는 "허용하지 않는 범위"에 언급된 경우를 제외하고 인쇄물 및 디지털 전반에 걸쳐 상업적 및 비상업적 용도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Pixabay의 콘텐츠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허용하지 않는 범위:
✕ 다른 판매점 또는 월페이퍼 플랫폼에 Pixabay 콘텐츠를 재배포하거나 판매하지 마십시오.
✕ 콘텐츠의 변경되지 않은 (무수정) 사본을 판매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사진의 무수정 사본을 포스터, 인쇄물 또는 실제 제품으로 판매하지 마십시오.
✕ 신원을 알 수 있는 사람을 나쁘게 묘사하거나 불쾌감을 주는 방식으로 묘사하지 마십시오.
✕ 신원을 알 수 있는 사람이나 브랜드가 포함된 콘텐츠를 사용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와 오해의 소지가 있는 연관성을 만들지 마십시오.

 

 

 

 

 

2. Unsplash

여러 가지 사진과 3D툴에서 사용 가능한 맵핑 소스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허용하는 범위:
✓ 모든 사진을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 상업 및 비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허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허용하지 않는 범위:
✕ 사진을 대폭 수정하지 않는 이상 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
✕ Unsplash의 사진을 수집하여 유사하거나 경쟁하는 업체에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DesignersPics.com

사이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디자이너들이 광고 이미지를 제작하거나 웹페이지 제작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 사진을 개인 및 상업 작업에 절대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웹사이트, 프리젠테이션, 브로셔/포장/라벨, HTML/PSD 템플릿, T-셔츠, 빌보드/배너, 상점/사무실/공공 장소의 장식 등이 포함됩니다.

✕ 이 사진을 판매하거나 이 이미지를 무료 이미지 갤러리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 종교/순례자/브랜드(등록상표) 사진을 존중해 주십시오. 우리는 이러한 사진을 사용하여 등록 상표의 오용, 남용 또는 종교적 감정을 손상시키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귀속은 높이 평가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4. freepik

다양한 사진 및 일러스트 및 아이콘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이나 유료 상품도 같이 판매하는 곳입니다.

미가입 시 또는 가입 후에 다운로드 횟수 제한에 차이가 있습니다.

✓ 상업 및 개인 무료
✓ 디지털 또는 인쇄된 매체에서 사용
✓ 무제한 횟수 및 시간 제한 없이 사용
✓ 전세계 어디에서나 사용
✓ 수정 및 2차 저작물 생성

 

 

 

 

 

5. picjumbo

Q. 사진을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네. 모든 사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사진 속에 모델 및 로고, 객체 또는 개인 재산이 포함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Q. 로고 또는 상표가 등록된 이미지는 어떻습니까?
A. 사용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사용은 허가하지만 사진에 찍힌 저작권이나 재산의 소유주라고 주장하는 다른 사람을 대표할 수는 없으므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Q. 판매하려는 HTML/PSD/PowerPoint 템플릿으로 사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네. 가능합니다. 제품 설명에 picjumbo 웹사이트를 기재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Q. HTML/PSD 템플릿이나 기사에서 사진을 플레이스 홀더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네. 가능합니다. 제품 설명에 picjumbo 웹사이트를 기재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Q. 디자인에 포함된 사진과 함께 PSD 파일을 판매할 수 있습니까?
A. 테마/템플릿/키노트 파일 등에 사진을 남겨둘 수는 있지만, 사진을 파일로 재배포할 수는 없습니다. 제품 설명에 picjumbo 웹사이트를 기재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Q. 내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에 사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네. 가능합니다.

Q. 사진을 재판매 할 수 있습니까?
A. 아니오. 할 수 없습니다. 이 모든 사진은 무료입니다.

Q. picjumbo 사진을 무료 사진과 함께 내(또는 다른) 사이트에 게시할 수 있습니까?
A. 사람들이 picjumbo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링크 버튼'을 picjumbo 웹사이트의 이미지 페이지로 리디렉션하는 경우에만(핫링크를 사용하지 않음)가능 합니다. 다른 사진/배경화면 플랫폼으로의 재업로드(다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6. GRATISOGRAPHY

허용하는 범위:
✓ 당신이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
✓ 개인 및 상업적으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이미지를 편집하여 대가(판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허용하지 않는 범위:
✕ 다른 사이트에 사진을 재배포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유포할 수 없습니다.
✕ 부도덕적으로 사용되거나 판매될 수 없습니다.
✕ 일부 사진은 상표권, 홍보 및 프라이버시와 같이 지적 재산권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그라티소그래피에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므로 상업용으로 사용 시 그 이미지에 대해 정확히 알아 보십시오.

 

 

 

 

 

7. SplitShire

허용하는 범위:
✓ 웹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 광고 자료
✓ 블로거 또는 웹사이트 이미지 플레이스 홀더
✓ 판매용 템플릿 이미지 플레이스 홀더/배경
✓ 판매용 템플릿의 일부
✓ 소셜 미디어
✓ 잡지 – 전자책
✓ 책 표지
✓ 음악 아트워크
✓ 티셔츠 프린트
✓ 캔버스 프린트
✓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 개인 및 상업 작품

개발자를 위한 참고: SplitShire 이미지는 판매할 최종 제품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 템플릿, 포토샵 파일, 비디오 프로젝트, 그래픽 템플릿, 목업 등

허용하지 않는 범위:
✕ 사진을 그대로 팔 수는 없습니다. 독립 실행형 버전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 타사 웹 사이트에 판매할 수 없습니다.
✕ SplitShire 무료 사진 사용은 개인 또는 그룹, 종교, 성욕, 성별, 정치적 관점에 대한 폭력, 인종차별, 차별, 편견 또는 편협성을 선동하거나 조장하는 자료와 같이 부적절한 내용을 포함하는 프로젝트에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몇 가지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외에도 몇 곳이 더 있기는 한데 어떤 곳은 사진에 따라 약간의 라이선스가 다르게 나오기도 하고 사진을 제공하는 업체 또는 개인에 따라 다르기도 한 곳도 있어서 혼란할 수 있을 것 같아 여기서는 해당 사이트를 소개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라이선스는 사이트마다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으나 위에서 게재된 내용은 요약 및 인위적 해석을 한 것이므로 자신이 사용할 곳에 라이선스의 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직접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무료 이미지를 찾으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