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교통법규위반 스미싱 문자 주의하세요.

category 정보 2022. 10. 23. 14:00

안녕하세요.

 

오늘 새벽에 저는 아래와 같은 교통법규위반 문자를 받았습니다.

공교롭게도 최근 운전을 전혀 안 하다가 어제 진짜 오랜만에 운전을 하고 오늘 오전에 이 문자를 보게 되었는데요.

어제 제가 운전을 한 것에 대해서 아무리 생각을 되짚어 봐도 교통법규를 위반한 기억이 전혀 없어서 내가 어느 부분에서 위반했다는 건지 이해가 안 가더라고요.

 

오늘 온 스미싱 문자

 

 

 

그래서 혹시 몰라서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에 접속을 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아시는 사이트죠.

최근 단속내역이라던가 범칙금·과태료 등 여러가지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제가 타지역으로 장거리 운전을 할 때 혹시라도 위반 사실이 있었나 확인차 간혹 접속하는 사이트이기에 여기에 먼저 접속을 해서 제가 위반한 사실이 있는지를 조회했습니다.

 

그런데 여러곳을 봐도 위반한 사실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관련 검색을 해봤는데 스미싱이니 링크를 클릭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또한 경찰청교통민원24에서도 이와 관련한 공지 사항이 이미 지난 9월 28일에 올라와 있었습니다.

 

다행히 저는 링크를 클릭하지 않고 위 경찰청교통민원24에 먼저 접속을 해서 확인해 보길 잘한 거 같습니다.

혹시나 하는 단순한 호기심으로 위 전화번호가 어디인가 궁금해서 검색해 봤더니 아래와 같이 요양병원이 나오더라고요. 😂

 

 

처음에는 잘 몰랐으나 제가 위반했다는 사실에 잠깐 당황하여 문자가 이상하다는 점을 알아채지 못했습니다.

이미 문자를 봤을 때 알아챈 분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어디가 틀렸는지 한 번 자세히 보세요.

사람이 당황하면 인지 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악용한 것인지 암튼 이런 여러 종류의 스미싱 문자는 항상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위 경찰청교통민원24에서 SNS를 따로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위와 같은 문자 메시지는 오지 않고 위반한 사실에 대해서는 고지서로 발송을 한다 하니 위와 같은 문자를 받는 다면 무시하고 지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