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umino City 한글 패치

category 게임 한글 패치 2016. 11. 8. 11:57

원래는 오늘쯤 해서 루미노 시티의 한국어 패치를 공개하려 했습니다만...

이제 정품을 소유하고 인증하신 분에 한하여 한패를 공개합니다.

 

 

 

 

 

 

 

아래는 한국어 패치를 하고 난 후의 게임 모습입니다.

 

 

 

[대화 폰트도 기존 iOS에 있는 폰트와 동일한 폰트를 사용하였습니다.]

 

 

 

 

 

 

[핸디 메뉴얼입니다.]

 

 

[힌트 페이지입니다. 힌트라곤 하지만 그냥 정답을 알려 줍니다. ^^]

 

 

 

 

[페이지 내에서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은 한글화 시켰습니다.]

 

 

 

[거의 게임 마지막의 영사기의 내용도 한글화 시켰습니다.]

 

 

 

 

 

 

 

 

 

 

BUT

 

 

 

 

 

 

 

 

 

 

 

배포를 못 합니다.

 

아쉽습니다.

 

제작사에서 허락을 안 하니 어쩔 수 없죠. ㅠㅠ

 

자신들은 한국어를 가지고 있고 (iOS 버전) 그리고 앞으로 안드로이드 버전도 내놓을 거라고 말하고 있지만

사실 스팀으로 출시한 PC용 루미노 시티도 벌써 출시한 지 2년을 바라보고 있는 시점에서 과연 한국어를 지원할지

의심스럽긴 합니다.

 

하지만 어떡하겠습니까,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곳에서 하지 말라니... ㅠㅠ

 

이 파일은 계속 가지고 있다가 향후 상황을 봐서 정품 소유자께만 한정 배포를 하던지, 아니면 영원히 묻어 두던지 그때 가서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루미노 시티 한글 패치를 배포합니다.

 

고민끝에 루미노 시티의 한글 패치를 정품 사용자에 한하여 공개하려 합니다.

루미노 시티의 한글 패치를 만든지도 벌써 4년이 지났습니다.

더는 기다리는 게 무의미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게임을 배포하는 것도 아니고 한패 공개하면 게임사의 매출에 더 기여할 수 있을 거로 보고,

정품 이용자들은 한글로 플레이할 권리가 있다는 판단하에 정품을 인증한 분에 한하여 공개합니다.

(정보만 적는다고 제가 모두 보내 드리지 않으며 보내드릴 의무 또한 없습니다. 기본적인 예의가 탑재 안 되신 분께는 안 보냅니다.)

 

 

 

※ 정품 인증 방법 및 한패 배포 절차 설명

 


1. 우선 스팀 프로필이 공개로 되어있어야 합니다.

(스팀에서 우측 상단의 자신의 퍼스나콘 클릭 > 내 프로필 보기 > 프로필 수정 > 공개 설정 > 나의 프로필: 공개 > 게임 세부 정부: 공개)

(제가 직접 게임을 소유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함으로 공개를 안 하시면 한패를 못 받습니다)

 

2. 비밀 댓글로 "스팀 아이디 및 닉네임, 프로필 주소, 이메일"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3. 확인 후 루미노 시티 한글 패치 파일의 링크를 메일로 알려 드립니다.

(제가 귀찮지만 불법 공유를 막기 위해 각자의 사용자 정보를 파일에 포함시켜 매번 한패 파일을 새로 만들어 보내 드립니다. 즉, 본인만의 한패를 소유하시는 겁니다. 한 번 발송한 분께는 재발송은 없으니 3일 안에 파일을 받아 잘 보관하세요.)

 

※ 아래 형식으로 작성해 주세요.
  아이디:
  닉네임:
  프로필 주소:
  이메일:

 

 

 

※ 절대 다른 곳에 공유하지 마세요.

정품 인증한 사용자의 정보가 파일 곳곳에 있기 때문에 토렌트 사이트나 P2P 사이트에 돌아다니는게 제 눈에 띄면 제가 받아서 배포한 사용자 정보를 확인한 후에 혹시 모를 저작권 침해를 대비해 백업후, 저에게서 원치 않는 메일을 받으시게 될 겁니다.

그러니 정품 확인 후 한패를 받으신 유저분은 유출되지 않게 파일 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니 불법 공유는 꿈도 꾸지 마세요.

 

※ 스트리머 분들께 처음에는 유튜브든 트위치든 한패를 하고 방송을 하는 건 상관없지 않을까란 생각을 했었습니다만 생각해 보니 정품을 소유하고 계시긴 하지만 한패는 정식 승인이 된 것이 아니니 공개적으로 방송을 하는 건 피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므로 스트리머께서는 가급적 한패를 한 채 방송을 삼가 주셨으면 합니다.

 

※ 프로필 공개 안 하시는 분이 많네요. 매번 댓글로 공개하라고 알려드리는 것도 짜증이 나고, 이제 공개 안 하시면 앞으로 댓글도 안 달고 그냥 무시하겠습니다.

 

※ 한패를 보내드렸는데 파일을 안 받으시는 분이 가끔 계시는데요. 그러면서 왜 달라고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시간이 남아 돌아서 하는 짓 아닌데 말입니다. 가급적 지금 게임을 안 하실 거면 신청은 자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steamidfinder.com/

https://steamid.io/


 

 

 

 

[배포하기 위해 만들었던 설치 파일...ㅠㅠ]

 

아. 쉽.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