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 11의 컨텍스트 메뉴를 Windows 10처럼 변경

category 윈도우 관련 2021. 10. 16. 21:01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 11의 컨텍스트 메뉴를 윈도우 10처럼 바꾸는 배치 파일을 제작해 봤습니다.

제가 현재는 윈도우 11을 가상 머신에 설치해 맛만 보는 수준이지만 그 와중에 다른 건 있는 그대로 사용하겠는데 이 컨텍스트 메뉴는 제가 윈도우를 사용하는 스타일과 맞지가 않아서 의외로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를 바꿀 수 있는 것을 간단하게 제작해 봤습니다.

 

 

 


 

 

 

윈도우 11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컨텍스트 메뉴로써 하단에 "더 많은 옵션 표시"를 클릭하면 윈도우 10의 컨텍스트 메뉴처럼 나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메뉴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하단의 옵션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은근 귀찮고 답답하게 느껴지더라고요.

 

 

 


 

 

 

■ 사용법:

컨텍스트를 변경할 수 있는 파일을 실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메뉴는 윈도우 10처럼 바꿀 수 있는 것과 다시 윈도우 11로 복구시키는 메뉴 두 가지만 단출하게 있습니다.

윈도우 10 스타일로 변경하려면 '1'번을 선택한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셔야 적용되며, 다시 윈도우 11로 복구할 때에는 재부팅 없이 바로 적용됩니다.

그 외 더 설명할 게 없네요. ^^

 

 

 


 

 

 

■ 마치며...

원래 저는 바뀐 부분은 바뀐대로 적응하면서 사용하는 편인데 이번 윈도우 11의 메뉴는 오랫동안 사용해 왔던 방식에서 탈피해서 그런지 저는 불편하더라고요.

웬만하면 적응하며 사용하는 게 좋겠지만, 혹시 저처럼 불편을 느낀분들이라면 윈도우 10 스타일로 바꿔서 사용해 보세요.

 

컨텍스트 메뉴 변경 파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