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Enable JavaScript ]
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GTA 5의 카요 페리코 습격에서 1인 습격 시 편하게 습격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경비대 복장과 보급 트럭의 위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경비대 복장은 주요 목표물 지점의 빨간 원뿔(시야)을 가진 적 넷을 제외하고는 들키지 않고 돌아다닐 수 있게 해주는 복장으로서 엘리트 도전 시에 시간 단축과 편리함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보급 트럭의 경우는 트럭에 탑승 시, 키패드 암호 또는 갈고리가 없어도 건물 내부로 쉽게 들어갈 수 있어서 시간 절약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이에 1인 습격 유저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올려봅니다.








[클릭 시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 위치 설명


경비대 복장은 최대 4 곳에서 동시에 나오므로 정보 수집 시에 가까운 위치의 복장을 하나만 찾으시면 됩니다.

보급 트럭은 위 4 곳의 장소에서 무작위로 한 곳에서만 나오는데 없을 수도 있습니다.

없을 때는 보통 저택 내 정문쪽에 있는 경우입니다. (CCTV 확인 시 볼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습격 시작 시 적이 보급 트럭을 타고 돌아다니므로 상황에 따라 뺐거나 아쉽지만 그냥 보급 트럭없이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도에서 연두색으로 칠해진 곳은 보조 목표물의 위치이므로 코카인이 나오기를 기대하면서 저 곳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두 명이서 열 수 있는 보조 목표물은 지도에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코카인 두 뭉텅이가 나오면 더 찾지 않습니다.



※ 1인 습격 시 보조 목표물


1인 습격 시에는 금은 훔칠 수가 없으므로 깔끔히 포기하세요. (글리치를 사용하면 가능하나 락스타에서는 돈과 관련된 글리치는 밴 또는 게임 초기화를 먹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안 쓰시는 걸 권합니다. 그래봐야 코카인에서 약 $50,000 밖에 차이 안 납니다.)

1인 습격 시에 훔칠 수 있는 것은 "코카인", "그림", "마리화나", "현금"이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 순서는 위에 나열한 순서대로 코카인이 가장 비싸고 현금이 가장 쌉니다.

코카인은 한 뭉텅이가 가방의 50%를 차지합니다. (두 뭉텅이를 먹으면 가방이 꽉 찹니다)

그림은 한 장이 가방의 50%를 차지합니다. (두 장을 다 먹으면 가방이 꽉 찹니다)

마리화나는 한 뭉텅이가 가방의 약 ⅓을 차지하나 세 뭉텅이를 훔쳤을 때 다 담지 못하고 가방이 꽉 찹니다.

현금은 한 뭉텅이가 가방의 25%를 차지합니다. (네 뭉텅이를 먹어야 가방이 꽉 찹니다)


위와 같이 1인 습격 시에는 가능한 한 코카인($44만)을 훔치는 게 가장 이득입니다.

그림과 마리화나는 가격이 $39만으로 거의 비슷하며 현금은 $35만으로 상위 보조 목표물이 없을 때 훔치시면 됩니다.

코카인이 하나밖에 없거나 아예 없을 때는 상황에 맞게 위에서 비싼 순서대로 조합해서 훔치면 됩니다.




※ 그럼 얼마를 벌 수 있을까?


일단 주요 목표물이 무엇인지가 가장 크게 작용합니다.

가장 비싼 것은 "팬서 조각상"이 있는데 이는 카지노 습격의 다이아몬드와도 같은 거라서 특별할 때에만 공개가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비싼 순서는 "핑크 다이아몬드", "무기명 채권", "루비 목걸이", "테킬라"순입니다.


난이도 어려움 기준

핑크 다이아몬드: 143만 달러

무기명 채권: 120만 달러

루비 목걸이: 110만 달러

테킬라: 99만 달러

하지만 무슨 이유에선지는 모르겠으나 목표물을 취득했을 때 10만 달러가 빠집니다.


예) 난이도 어려움 + 핑크 다이아몬드 + 코카인 2 + 비밀 금고(금고의 금액은 랜덤) + 엘리트 도전까지 성공을 한다면 180만 달러 이상을 벌 수 있습니다.

[이건 제가 위의 조건으로 플레이하여 성공 했을 때의 금액입니다]



여기서 잠깐!


2인 습격 팁을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두 명이 각각 잠수함이 있다고 할 때 서로 피날레 품앗이를 해준다고 한다면 이익은 좀 더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

사전 준비 미션들은 혼자서 짧은 시간에 할 수 있으니 각자 따로 하되 피날레는 서로 도와주는 겁니다.

방장의 수익을 85%, 파티원의 수익을 15%를 기본으로 했을 때 위 조건(코카인대신 금)으로 플레이를 한다면 방장은 190만 달러 후반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파티원은 40만 달러 초반의 몫을 가질 수 있으므로 서로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친구끼리 이렇게 한다면 돈은 정말 쉽게 벌 수 있을 겁니다.




※ 마치며...


처음에는 카요 페리코 습격을 혼자 플레이 하지 않고 둘이서 진행을 했었습니다.

그리 했을 때에는 어렵고 플레이한 시간에 비해 돈도 안 되고 해서 "에이... 카습보다 별로네..."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만 하다보니 익숙해지고 전략과 요령도 생기고하니 수익이 괜찮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카요 페리코 습격을 하시는 1인 유저분들께 편히 할 수 있게 도와 주는 아이템(경비대 복장 및 보급 트럭)의 위치를 설명 드리고자 이 게시물을 작성하였습니다.

왜 지도에는 다른 거(갈고리, 볼트 커터)를 표시 안 했냐 물으신다면 이런 것보다 경비대 복장과 보급 트럭만 있어도 습격하는 난이도와 시간을 확연히 줄여준다는 걸 경험했고 다른 아이템들은 굳이 필요치 않아서 넣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저도 이런 아이템은 먹지 않을뿐더러 정보 수집 때 확인 없이 그냥 합니다.

필수 요소는 아니나 그만큼 이 두 아이템이 가장 중요하단 느낌을 받았습니다.

혹시 모를 상황(트럭이 돌아 다닐 때나 키패드가 드랍되지 않았을 때)을 위해 갈고리 하나 정도는 찾아 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제가 위의 아이템의 위치를 찾는다고 찾아봤는데 혹여 누락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또한 이 습격에 대해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댓글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