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Enable JavaScript ]
본문으로 바로가기

들어가는 말 :

 

아시는 분도 계실 거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소개해 봅니다.

Flickr(이하 플리커)는 야후에서 운영하는 사진SNS 서비스 입니다.

 

인류역사상 지금처럼 사진을 쉽게 찍고 지우는 일은 일찍이 없었을 것입니다.

그만큼 사진을 찍는 횟수 만큼이나 많은 양의 사진을 스마트폰 또는 디지털카메라 메모리에 그대로 방치 되는 경우가 흔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진짜 꼼꼼하게 관리하시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귀찮기도 하고 일일이 백업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이런 사진전용 SNS가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U+BOX, N드라이브, 다음클라우드 등등 많은 곳에서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자동으로 업로드 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료로 제공되는 것을 제외하면 대략 30-50GB 정도를 제공합니다.

작은 용량이라고 할 수는 없겠으나 분명히 그 한계는 생각보다 금새 찾아옵니다.

 

그래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플리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네. 아래 이미지에서 보듯이 개인에게 1테라바이트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을 제공해 줍니다.

 

 

저도 친누나를 위해서 직접 3,000장이 넘는 사진을 업로드 했줬습니다만 플리커 전체 용량의 1%도 채우지 못하였습니다.

물론 사진의 크기의 차이가 존재하겠지만 그만큼 어마어마한 용량을 제공해준다는 얘기입니다.

 

 

 

플리커를 사용하려면? :

 

플리커를 사용하려면 당연히 가입이 필요하겠죠. ^^

플리커 사이트 가기

위에서 언급했듯이 플리커는 야후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야후의 계정을 가지고 계신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없으시다면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의 아이디로 인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만 저의 경우는 계속해서 "미안하다"고 하며 거부를 해서 할 수 없이 야후 계정을 팠습니다.

 

 

 

플리커를 소개하는 이유 :

 

플리커를 운영하는 야후는 작년말에 한국에서 사업철수를 선언하고 지금은 한국에 서비스를 하고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는 이 플리커앱이 존재하지만(직접 검색으로는 나타나지 않음) 이 플리커앱을 다운로드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 블로그에서 여러분에게 소개도 하며 앱파일을 제공해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플리커의 간단 사용법 :

 

플리커를 사용하는 방법에 있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첫 째는 플리커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웹의 장점 : 여러 파일을 한 번(200개 제한)에 올리 수 있으며 관리가 편하며 많은 양을 빠르게 업로드 및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웹의 단점 : 현재 부족한 기능을 단점으로 말하긴 뭣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에서는 원활한 사용이 힘들었습니다.

                      저만의 문제였는지는 모르겠으나 그래서 저는 크롬으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스마트폰용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어플의 장점 : 장소불문 아무 때나 올릴 수가 있으며 어플만에 필터를 제공해서 사진을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어플의 단점 : 아무래도 웹에서 하는 것 만큼 다량의 사진을 업로드하며 관리하기가 불편합니다.

                         자동업로드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앱스토어에 플리커로 자동으로 업로드 해주는 별도의 앱이

                         존재하므로 이를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업로드 된 사진의 활용.

플리커는 전세계(?)사람이 이용하는 서비스여서 그런지 사진 고수들이 엄청 많습니다.

찍어놓은 사진들을 보고있자면 위축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 처럼 사진을 전체공개로 해놓아서 다른 분들께 보여주기도 하며 팔로잉, 팔로어로 활동할 수도 있습니다.

글과는 달리 사진은 이질적인 언어가 필요없죠. 외국인 팔로어들도 많이 불러올 수 있을 겁니다.

 

플리커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텀블러에 사진 링크 기능이 있고, 사진의 주소로 직접 웹에 링크를 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진을 전체공개 혹은 친구나 가족에게만 공개할 수 있으며 나만 볼 수 있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을 분류해서 저장할 수도 있으며 태그를 걸어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도 지원을 하는데 동영상은 무료의 경우 3분까지만 지원을 하므로 이를 잘 이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나중에 사진을 원본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므로 사진 백업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끝맺으며 :

 

자! 이상으로 대략적으로 플리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게 빠졌죠.

네. 플리커앱입니다.

앱은 맨 아래 하단에서 받으시면 되고요.

앞으로 멋지고 예쁜 사진 많이 찍으셔서 전세계분들께도 자랑도 해보세요.

짧게 쓰려고 했는데 글이 길어졌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로 새 버전이 나올 때마다 계속 업로드 할 예정이니 자주 찾아오셔서 확인하세요.

 

 

 

 

 

    

 

     

 

 

 

 플리커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

 

 최신 버전 받으러 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ig Face 2014.02.05 14:59

    혹시 최신version 2.1.5를 구하시면 올려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