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DP Chip Lite 포터블 메이커

category 유틸리티 2020. 6. 28. 19:53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 만들어서 가져왔습니다. ^^

여러분들 중에 3DP Chip Lite(이하 3DP)를 써보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최신 컴퓨터의 경우는 그렇다쳐도 좀 오래된 컴퓨터를 가지고 계시거나 다른 사람의 컴퓨터를 봐줄 때 드라이버를 찾기 위해 한 번씩은 사용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3DP가 예전에는 설치를 안 하고도 풀어서 바로 사용할 수가 있었는데 언제부턴가는 설치하지 않으면 실행조차 되질 않게 되었죠.

이에 저는 공개는 안 했지만 몇 년 전부터 포터블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하는 것은 제가 사용하던 방법에서 한 층 업그레이드를 시켜서 여러분들도 쉽게 포터블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게 제작을 하는 프로그램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럼 아래 스샷을 보면서 바로 사용법을 설명 하겠습니다.








※ 사용법



1. 파일 설명.

[이번에 새롭게 제작한 "3DP_Portable_Maker.exe"(이하 포터블 메이커)입니다]

[포터블 메이커는 기본적으로 3DP Chip Lite 프로그램과 같이 있어야합니다]

[만일 3DP Chip 프로그램이 없다면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하게끔 제작되었습니다]









2. 파일 생성.


[이처럼 "포터블 메이커"와 "3DP Chip Lite"가 같이 있는 상태에서 "포터블 메이커"를 실행합니다]





[실행하게 되면 이상한 파일과 폴더를 볼 수 있는데 이걸 보냐 못보냐의 차이로 여러분의 컴퓨터 성능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

[그리하여 스샷처럼 32비트와 64비트라고 쓰여진 2 개의 파일이 생성 됩니다]



WHY? 왜 파일을 두 개씩이나 만드는가?



왜 파일이 두 개냐면 원래는 32비트 용으로 하나만 만들려고 했으나 자꾸 바이러스 백신의 오진으로 인해서 만들자마자 파일이 삭제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이때는 백신을 잠시 꺼두세요. 바이러스는 없으니 안심하세요.) 그래서 바이러스 오진율이 낮은 64비트로 제작하려고 했더니 사실 3DP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32비트 구형 컴퓨터에서 많이 사용하실 것 같아서 이 부분은 사용하시는 분들께 맡기자는 생각에 두 개를 만들게끔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두 개 중 하나는 삭제하셔도 됩니다.


단! 32비트 용32/64비트 윈도우에서 모두 실행이 됩니다만 64비트 용은 32비트 윈도우에서 실행이 안 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3. 포터블 실행.





[제작된 포터블을 실행하면 왼쪽 어딘가에 작은 CMD창이 뜨게 됩니다 (스샷처럼 이쁘게 붙어 있진 않아요. ^^)]

[3DP Chip을 실행시키기 위한 창이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








4. 정리 및 주의사항


자, 이렇게 짧게 "3DP Chip 포터블 메이커"의 포터블 생성과 실행하는 것까지 보여드렸습니다.

직접 제작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용량이 1메가 남짓으로 굉장히 작습니다.

아마 포터블로서는 가장 작은 용량일겁니다.

사실 블로그를 하면서 컴퓨터를 잘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많이 봐왔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사용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게 만들려고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작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ㅠㅠ

테스트는 윈도우10 32/64비트에서 했으며 윈도우 7에서는 테스트하지 못하였으므로 작동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그럼 가장 중요하다고도 볼 수 있는 주의사항에 대해서 간략히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3DP를 제작한 곳에서는 포터블을 제작해서 배포하는 행위는 저작권 위반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그곳에서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포터블 버전도 제작해서 올리고는 있습니다.

그 말이 실제 법에 저촉이 되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예전에 포터블을 제작해서 올릴 수 있음에도 안 한 것은 이것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은 이 포터블 메이커로 포터블을 만드시더라도 개인만 사용하시고 배포해서 피해를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배포만 안 하면 개인이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고, 받아가실 때 댓글 좀 달아주세요.


이상으로 3DP Chip 포터블 메이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2020년 12월 버전부터 3DP_Chip이 포터블로 나오기 시작해서 이제 이게 필요 없겠네요. ^^



3DP Portable Maker 다운로드:

3DP_Portable_Maker.zip


※ 3DP_Portable_Maker를 비롯한 포터블 메이커로 만들어진 파일 또한 다른 곳에 업로드 하지 마십시오.

※ 불펌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