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레전드 오브 그림락 2 비밀 버튼 표시하기

category └ 게임 관련 부가 자료 2017. 6. 4. 15:05

오늘 자료는 하드디스크 정리차원에서 올리는 게시물입니다.

레전드 오브 그림락 2를 하다보면 비밀 버튼을 찾으려고 벽면 하나 하나를 유심히 찾아 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이게 눈도 아프고 의외로 게임 플레이타임을 잡아 먹습니다.

근데 제가 이번에 소개하는 자료를 보시고 따라하시면 그렇게 찾아다닌 비밀 버튼들이 "나 여깄소!"하면서 여러분의 눈에 쉽게 띌 것입니다. ^^

 

어떤 것인지는 아래에 제가 직접 캡쳐한 영상을 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비밀 버튼이 빨간색으로 나와서 눈에 잘 띕니다]


 

 

 

 

사용 방법.

 

1. 아래에 첨부된 자료를 모두 받습니다.

2. 첫 번째 LOG2DATUnpacker_0.0.1_r1.rar 파일의 압축을 풉니다.

3. 압축을 풀어 나온 LOG2DATUnpacker.exe를 실행합니다.

4. File / Open 을 눌러 그림락2의 grimrock2.dat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grimrock2.dat 선택]

 

 

 

 

[압축(?)이 쭉 풀리면서 4822개의 파일이 성공적으로 풀렸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위처럼 "Unpacked" 폴더가 생성됩니다.]

 

 

5. 두 번째로 첨부된 LoG_2_Secret_Buttons.zip 파일을 Unpacked 폴더에 풀어 줍니다.

   (압축을 풀 때 덮어쓰겠냐는 물음이 나와야 정상입니다.)

6. 세 번째로 첨부된 LOG2DATPacker_0.0.1_r1.rar 파일의 압축을 풉니다.

7. 풀고 나온 LOG2DATPacker.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Sorce: 에는 Unpacked 폴더를 선택해주시고, DAT File: 에는 grimrock2.dat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Build DAT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DAT파일이 성공적을 만들어 졌다는 메시지가 뜨면 끝난 겁니다]

 

 

 

 

 

사실 왜 이렇게 하냐면 제가 제작을 해서 올려드릴 수도 있으나 워낙에 기본 파일의 용량이 커서 공유에 문제가 있어서 이렇게 알려 드리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 비밀 버튼은 지하 광산 부분에서는 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파일을 찾아보려 했으나 찾지를 못하여서 부득이하게 광산 부분의 비밀 버튼은 하지 못하였으니 그 부분에서는 불편하시더라도 기존처럼 가로 나무막대기(?) 부분을 잘 관찰하시길 바랍니다.

 

※ 123123님의 제보로 광산의 비밀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레던드 오브 그림락 2 비밀 버튼 수정 도구 다운로드:
 

 

 

레전드 오브 그림락 1 비밀 버튼 표시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청에 의한 자료입니다. 5년 전에 레전드 오브 그림락 2의 비밀 버튼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수정하는 게시물을 올렸었는데 이번에 레전드 오브 그림락 1의 비밀 버튼도 할 수

minipo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