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umasoft의 Argus - 포토샵 프리셋 뷰어

휠맨 2013. 12. 2. 15:01

여러분들의 PC에는 포토샵이 설치 되어있습니까?

그렇다면 포토샵을 얼마나 사용하시며 잘 사용하시나요?

제가 왜 이 질문을 드리냐면 포토샵을 조금이라도 다룰 줄 아시는 분이라면 포토샵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브러쉬나 패턴, 쉐이프 등등의 파일들을 구하러 인터넷 곳곳을 다녀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그렇지만 브러쉬(abr), 패턴(pat), 커스텀 쉐이프(csh), 스타일(asl), 그라이디언트(grd), 컨투어 (shc), 포토샵 파일(psd) 등등의 파일들은 윈도우 탐색기 자체에서 미리보기로 보여주질 못합니다.

물론 몇몇의 확장자들은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볼 수 있겠으나 위에 열거 된 파일들을 모두 보기는 어렵습니다.

 

 

[포토샵을 설치 했을 때는 탐색기에서 이런식의 아이콘으로 보여지는 게 일반적입니다.]

 

 

보통 포토샵에서 지원하는 이런 파일들은 어떠한 단 한 개의 이미지만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브러쉬만 예를 들어도 브러쉬란 파일 하나에 적게는 수십개에서 수백개의 이미지가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이러한 파일의 내용을 보기 위해서는 브러쉬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불편하게도 포토샵 안에서 확인을 해야합니다.

 

이에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Argus Preset Viewer를 소개합니다.

이 프리셋 뷰어는 Tumasoft라는 곳에서 제작을 했습니다.

이 회사는 예전부터 포토샵 프리셋 뷰어를 만들어 온 회사입니다.

Preset Viewer -> Preset Viewer Breeze -> Argus로 계속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 하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Preset Viewer Breeze라는 버전을 쉐어웨어버전으로 사용을 해봤습니다만 굉장히 편했고 파일의 내용을 PNG파일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어서 추후 파일관리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위 3가지 프로그램은 버전업의 개념이 아닌 각기 다른 프로그램입니다.)

 

자, 그럼 잡소리는 여기서 끝내고 바로 Argus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Argus를 설치했을 때의 탐색기 화면입니다. 아이콘은 간단한 뷰어로 변했고, 우측의 파일 내용을 볼 수 있는 미리보기 창이 생겼습니다.] 

 

 

 

: Brushes (abr)

 

 

 

 

: Patterns (pat) 

 

 

 

 : Shapes (csh)

 

 

 

Styles (asl) 

 

 

 

: Swatches

 

 

 

 

Argus는 contours, styles, shapes, brushes, swatches, gradients, patterns 뿐만 아니라 스마트 오브젝트 및 기본 포토샵 파일 등, 포토샵 프리셋 유형들을 처리합니다.

 

이 처럼 여러분들은 윈도우즈의 탐색기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파일을 열어 볼 수가 있다는 겁니다.

이는 여러분들은 더 이상 이런 파일들을 보기 위해서 포토샵을 열어서 볼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일 관리 차원에서는 정말 굉장히 편하겠죠? ^^

 

현재 Argus의 정품 가격은 $10입니다.

가격이 그리 비싸지는 않지요?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LITE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미리 사용해 볼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시구요.

단, 이메일과 이름을 넣어 줘야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이상, 대략적으로 Argus란 포토샵 프리셋 뷰어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미 없는 글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

 

 

Argus 지원 포맷 :

  • brushes (abr)
  • patterns (pat)
  • custom shapes (csh)
  • styles (asl)
  • gradients (grd)
  • contours (shc)
  • documents (psd)
  • swatches (aco,ase,act,acb,ado)

 

제작사 홈페이지

http://www.tumasoft.com/argus/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