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집 포터블 제작 및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오늘도 뭔가라도 게시물 하나를 늘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휠맨입니다.
오늘은 국산 압축 프로그램인 반디집의 포터블 버전을 쉽게 업데이트 하기 위해 허접한 걸 하나 만들어 왔습니다.
사실 저는 이것을 작년에 이미 만들어서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번에 살짝 손을 좀 봐서 올려보기로 했습니다.
반디집 설치 버전의 경우는 업데이트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냥 다시 설치 하면 되죠.)
하지만 포터블 버전의 경우는 포터블 새버전을 받아서 압축을 포터블이 설치된 폴더에 풀어줘야 합니다.
솔직히 저처럼 귀차니즘에 시달리는 환자에게는 그것 조차도 귀찮죠.
그래서 실행만 하면 바로 다운로드와 원하는 곳에 압축까지 풀리게 하는 자동화 파일을 올려봅니다.
■ 사용법
1. 다운로드 한 압축 파일을 풀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하나 나옵니다.
2. 이 파일을 WinRAR 압축 프로그램으로 엽니다.
↓
3.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에서 빨간 박스가 쳐진 곳을 보시면 아시 듯 "path.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포터블이 있는 폴더 또는 포터블을 새로 만들 폴더의 경로를 넣어 "Bandizip_Portable_Updater.exe"에 다시 넣으시면 됩니다.
4. "Bandizip_Portable_Updater.exe" 파일을 실행하면 최신 반디집을 다운로드 받아서 위에서 설정한 폴더에 압축을 풀고 불필요한 언어 파일이 제거되며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반디집" 창을 끄면 커맨드 창도 종료하게 되며 업데이트는 끝나게 됩니다.
■ 마치며...
저는 주력으로 사용하는 압축툴이 WinRAR이고 서브로 7zip을 사용하다 보니 사실 반디집을 사용할 일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주로 쓰는 곳이 요즘은 좀 드물지만 알집용으로 압축된 파일을 풀어야 할 때를 제외하고는 사용하지 않습니다만 반디집을 주력으로 사용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아서 이 자료를 올려 봤습니다.
부디 그런 분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디집 포터블 업데이터: |
※ "Bandizip_Portable_Updater.exe"는 WinRAR의 실행 압축 파일로 제작이 되어서 일부 백신에서 바이러스로 잡힐 수 있으나 이는 오진으로써 진짜 바이러스가 있지 않다고 생각됩니다만 이마저도 불편하신 분은 사용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