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저스트 코즈 4 모든 위치 지도 - 지역, 무덤, 고대 조각상, 해골, 이스터 에그

category └ 게임 관련 부가 자료 2020. 3. 11. 22:02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년 12월에 출시했던 저스트 코즈 4의 모든 위치 지도를 만들어서 가져왔습니다.

사실 나온 지도 좀 됐고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작품으로는 좀 부족한 감이 있는 게임이기에 많은 분께 필요한 자료는 아니라고 생각이 되지만 저는 이전 작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관계로 이번 작도 세일할 때 구매를 하고 현재 DLC까지 모두 플레이했습니다.

플레이하면서 도전과제를 최대한 깨는 걸 즐기는 편이어서 관련 정보를 이것 저것을 찾아보니 역시나 국내에서는 필요한 부분을 찾기가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플레이하면서 찾기 힘든 곳들의 위치를 지도 하나로 모두 끝낼 수 있도록 지도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 이 지도는 제가 게임 내의 지도를 부분부분 일일이 캡처를 해서 포토샵에서 편집한 순수히 제가 만든 지도임을 밝힙니다.






[예제 지도 파일]






지도 설명:


1. 일단 지도에는 기본 지역들이 모두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도전과제)

2. (빨간색 원)은 하비의 의뢰 임무인 무덤의 비밀을 찾는 임무의 위치입니다. (도전과제)

   총 7개의 임무이지만 처음과 마지막은 하비가 알려주므로 알려주지 않는 5개를 표기하였습니다.

3.  (초록색 원)은 하비의 의뢰 임무인 고대 조각상의 위치입니다. (도전과제)

4. 해골 마크는 거대 해골이 있는 위치입니다. (도전과제 X)

   참고로 해골 마크 중 두 개는 지역 아이콘과 겹치는 부분 때문에 실제 위치와는 약간 비껴나 있으므로 주변을 탐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5. 노란색의 글씨는 이스터 에그로 재미삼아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중에 "카우 건"과 "미니 항아리 게임"은 (도전과제)입니다.

   카우 건으로 적 10명을 소로 변신시키고 미니 항아리 게임으로 위까지 올라가면 도전과제가 완료됩니다.


※ 지도 이미지에 동그란 모양의 여러 아이콘이 보이는 데 이것은 DLC로 인해 나타나는 아이콘이므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치며...


저스트 코즈 4는 많은 게이머가 비슷하게 말씀을 하시더라고 3편보다 못하다.

예. 저도 동감합니다.

워낙 어이없는 자잘한 버그도 많고 게임의 난이도도 확 낮아지고 솔직히 왜 나왔나 싶을 정도네요.

어쨌든 저는 취향에 맞지 않는 게임이 아닌 이상 웬만하면 끝까지 플레이하는데 이번 작도 끝까지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재미는 이전 작에 비해 부족하지만 나름 재미를 찾으려면 찾아서 할 수도 있는 게임이니 한 번은 플레이 해봐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어쨌든 저처럼 늦게나마 플레이 하시는 분들께 조금은 편하게 플레이 하실 수 있게 지도를 만들어 올리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저스트 코즈 4 모든 위치 지도 다운로드:

JC4 ALL MAP.zip

※ 3060x3127 해상도의 JPG 파일입니다.

※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시고 유포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