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레전드 오브 그림락 1 비밀 버튼 표시하기

category └ 게임 관련 부가 자료 2022. 7. 24. 16: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청에 의한 자료입니다.

5년 전에 레전드 오브 그림락 2의 비밀 버튼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수정하는 게시물을 올렸었는데 이번에 레전드 오브 그림락 1의 비밀 버튼도 할 수 있게 해 달라는 요청에 한 번 만들어 봤습니다.

"해당 툴이 있을까?"라고 생각을 했는데, 의외로 쉽게 툴을 찾을 수 있었고, 그 툴을 이용해 비밀 버튼을 수정하여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더니 잘 되더라고요.

그래서 빨리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사용법으로 바로 가보시죠.

 

 

 

 

 

 

 

 

 

■ 사용법

 

0. 일단 게임은 설치가 되어 있어야겠죠?

1. 하단에 두 개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2. "비밀버튼.zip" 파일을 아무 곳에나 압축을 풉니다.

3. "GrimrockExtractor130.rar"의 압축을 풀어서 "GrimrockExtractor.exe"를 실행시킵니다.

    (프로그램이 체코어로 되어있다면 "Jazyk: Cesky" 이 부분을 눌러서  "English"로 바꿔 줍니다.)

4. "Open file" 버튼을 눌러서 "grimrock.dat" 파일을 선택합니다.

저는 편의상 "비밀버튼"을 레전드 오브 그림락 게임 폴더에 넣었으나 여러분은 아무 곳에나 압축을 풀면 됩니다.

 

 

 

5. 아래처럼 grimrock.dat 파일이 불러와졌다면 "Patch"를 클릭합니다.

 

 

 

6. 그럼 "grimrock_NEW.dat" 파일로 저장하는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그냥 "저장"만 눌러 줍니다.

 

 

 

7. 저장을 누른 후 아래와 같이 수정한 게임 데이터 폴더를 지정하라고 나오면 "비밀버튼" 폴더를 찾아 클릭 후 "확인"을 누르면 패치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8. 위처럼 똑같이 진행을 했다면 이제 한 가지만 남았습니다. 게임 폴더로 가보면 아래와 같이 파일 목록이 나올 텐데요. 아래 이미지에도 썼듯이 "비밀버튼" 폴더와 "grimrock.dat" 파일을 삭제하고 "grimrock_NEW.dat" 파일을 "grimrock.dat" 파일로 이름을 변경하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 제대로 파일이 만들어졌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비밀 버튼이 "빨갛게" 표시가 됩니다.

 

 

 

 

 

■ 마치며...

 

이번엔 요청에 의해 아주 오래전에 출시한 게임인 "Legend of Grimrock" 1편의 비밀 버튼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비밀 버튼은 5가지를 수정했는데 이것보다 버튼이 더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걸 찾기 위해 이 게임을 다시 플레이할 수도 없으니 만일 빨갛게 칠해지지 않은 버튼이 있다면 댓글과 함께 캡처한 이미지를 보여 주시면 빠르게 수정을 해서 올릴 수 있으니 피드백 주세요.

 

요즘은 이런 던전 게임이 거의 없는 게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있습니다.

이런류의 게임이 유행을 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만 그 시절이 워낙 오래된 시절(컴퓨터가 모든 색을 다 표현을 못하던 시절 ㅎㅎㅎ)이라서 지금은 이런 게임을 찾기가 힘든 면이 있는데 그래도 레전드 오브 그림락은 재미면에서는 지금 플레이하더라고 재밌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어떻게 요청에 의해 게시물을 올렸습니다만 요청한다고 다 들어 주지는 않으니 요청은 자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그럼 지금이라도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분은 비밀 버튼 찾으려고 눈알 빠지지 말고 위처럼 한 번 수정을 하셔서 편안한 게임 플레이를 하시길 바랍니다.

 

Legend of Grimrock (레전드 오브 그림락) 비밀 버튼 수정 도구 다운로드:

그림락 추출기: 

GrimrockExtractor130.rar
0.69MB

 

수정된 비밀 버튼 텍스쳐:

비밀버튼.zip
0.05MB
Legend of Grimrock DAT File Extractor1.3을 받은 곳.

 

 

레전드 오브 그림락 2 비밀 버튼 표시하기

오늘 자료는 하드디스크 정리차원에서 올리는 게시물입니다. 레전드 오브 그림락 2를 하다보면 비밀 버튼을 찾으려고 벽면 하나 하나를 유심히 찾아 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이게 눈도 아프

minipo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