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dupeGuru - 중복 파일 찾기 (한글 파일까지)

category 어플 한글 패치 2021. 2. 6. 19:04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복 파일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왔는데요.

이전에 Alldup이라는 프로그램을 한글화 해서 올렸었는데 며칠 전에 한 분께서 한글로 된 파일을 찾아주지 못한다는 댓글을 달아주셨더라고요.

그래서 확인해보니 역시나 안 되더라고요.

미처 알지 못한 부분이어서 다른 무료 중복 파일 찾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한글 파일을 무시하더라고요. 🤬

찾고 찾던 중에 한글 파일도 잘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찾았으나 한글화가 많이 되지 않아서 이렇게 한글화까지 해서 올려봅니다.

 

 

 

 

 

 

 

이미지에서 보듯 한글 파일도 잘 찾아줍니다.

 

 

프로그램의 디자인은 단순하게 되어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멋진 그래픽으로 되었지만 의외로 불편한 프로그램보다는 디자인은 볼 게 없지만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쪽을 저는 더 선호를 합니다.

 

성능은 기본 검색 엔진이 그런 건지 아니면 많은 파일을 찾아내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검색 속도는 빠른 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제가 프로그래밍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파이썬이 좀 느리다던데 파이썬으로 만든 건지 파이썬과 관련된 파일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암튼 속도는 빠르지는 않지만 고맙게도 한글 파일을 찾아주니 그것만으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중복 파일을 찾는 프로그램이야 따로 설명을 드릴 게 없어서 글을 길게는 작성 못하겠습니다만 사설을 좀 하자면 이 프로그램은 원래 한국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오래전에 번역을 한 거라 있으나마나한 정도이고 무엇보다도 제작자가 배포한 번역 원본 파일은 프로그램 내에 모든 텍스트가 들어있지를 않더라고요.

가령 옵션 부분의 Display 항목은 아예 들어있질 않고 군데군데 없는 곳이 많았습니다.

제가 추정해서 많은 곳을 찾아 메꿨으나 영어로 나오는 부분은 제가 추정하지 못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특별히 신경을 안 써도 되는 곳들이기에 사용하시는 데는 불편함이 없을 겁니다.

 

암튼 이상으로 새로운 중복 파일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의 한글 패치 겸 간단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혹시 잘못된 곳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받아가실 때 따뜻한 댓글이라도 하나 남겨주세요. 😁

 

※ dupeGuru가 4.1.1 버전부터 한글이 포함되어서 배포가 되고 있으니 아래 사이트에서 그냥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dupeguru.voltaicideas.net/

dupeGuru v4.1.0 한글 패치 다운로드:
dupeGuru 한국어 파일 :
dupeGuru_Korean.zip
0.01MB


※ dupeGuru x64 v4.1.0은 포터블 버전으로 세 파일 모두를 받아서 압축을 풀어 사용하시면 됩니다.(용량을 줄이기위해 7Zip으로 압축을 했습니다)
※ dupeGuru 한국어 파일은 이미 설치를 하신 분들이 받아서 dupeGuru가 설치된 곳에 압축을 풀어 사용하시면 한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0/05/15 - [어플 한글 패치] - AllDup 한글 패치 - 중복 파일 검사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