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VMware ThinApp 로고 제거하기

category 정보 2013. 11. 30. 22:15

제가 제 블로그에 무설치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업로드하고 있습니만 무설치(포터블)자료를 만드는데 많이 사용하는 ThinApp(이하 틴앱)의 간단한 팁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보통 틴앱을 사용하시다보면 우측하단에 별로 보기 안 좋은 로고가 뜨게 되어있습니다.

물론 그 로고를 안 나오게끔 프로그램을 패치해서 배포가 되기도 하는데 그렇지 못한 틴앱을 사용할 때는 어떻게 할까요?

 

틴앱의 메인 폴더를 보시면 tlink.exe라는 파일이 있는데 이 파일을 Hex에디터로 열어서 변경을 하는 방법이 주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저 같이 Hex만 봐도 머리가 아파오시는 분들이라면 이 방법은 하실 수가 없겠죠.

 

자, 그럼 이제부터 아주 간단하게 로고가 안 나오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매번 새 프로그램을 포터블로 만들 때마다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다는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0. 빌드 하기 전단계라면 위 스샷에서 보이는 "Edit Package.ini" 버튼을 클릭하고 아래 4번으로 건너 뜁니다.

 

 

 

 

 

1. 빌드과정까지 모두 마친 상태라면 아래 순서대로 따라가세요.

 

2. 빌드과정이 끝난 후 틴앱의 "Captures" 폴더를 보시면 포터블로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에 대한 소스(?)가 만들어져있고

해당 폴더를 누르시면 그 곳에 "Package.ini" 파일이 있습니다.

 

 

3. 이 "Package.ini"을 메모장으로 엽니다.

 

 

 

4. 그럼 위처럼 "[BuildOptions]"란 항목이 보이시게 될 겁니다.

여기에 ".ShowSB=0"이란 부분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 하실 것은, 점을 포함한 대소문자를 확실하게 구분지어 넣어주셔야합니다.

 

 

5. 그리고 저장하신 후 "Build.bat"파일을 실행하셔서 변경 된 환경으로 재빌드 해주시면 완성입니다.

 

(참고로 위 로고 제거 방법은 ThinApp 5.0을 기준으로 말씀드렸습니다.)

 

 

 

 

이것으로서 틴앱의 로고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물론 매번 저렇게 변경해줘야하는 부분은 불편합니다만 우리가 틴앱을 이용해서 얼마나 많은 프로그램을 포터블로 만들까를 생각해보면 그렇게 귀찮은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이 드는데 저만의 생각인가요? ^^

 

 

마지막으로 성공적인 포터블을 제작하시어 편안한 PC생활을 영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