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UltraViewer (한글) - 원격 제어 프로그램

category 어플 한글 패치 2021. 9. 10. 12:43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격 제어 프로그램인 'UltraViewer(울트라뷰어)'의 한국어 파일을 만들어 봤습니다.

원격 제어 프로그램이라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TeamViewer(팀뷰어)' 일 텐데요.

저도 주로 사용하는 게 이 팀뷰어인데 얼만 전부터 계속 가입하라는 메시지만 출력되면서 사용할 수가 없어서 급하게 사용할 원격 제어 프로그램을 찾던 중에 이 울트라뷰어를 알게 되어서 사용을 해봤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미 한국어가 포함되어있습니다만 한글이... 솔직히 이 프로그램을 제작한 업체에서 번역기를 돌려서 한글화를 시킨 줄 알았으나 제가 번역하는 과정에서 이걸 번역하신 분이 계시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번역하신 분께는 죄송하지만 번역의 상태가 좀... 번역의 상태가 그렇다고 해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건 아니나, 번역도 모두 된 게 아니기도 하고, 신경이 쓰여서 그냥 제가 빠르게 다시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팀뷰어와 크게 다르지 않게 생겼기 때문에 바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좋은 점은 팀뷰어에서도 있는 기능이긴 하지만 무료 버전에는 없는 접속했던 파트너의 아이디 같은 게 저장되어서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팀뷰어야 워낙에 이 분야에서 최고를 달리고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디테일한 부분에서 동종의 프로그램들이 따라가긴 힘들다고 생각이 듭니다만 긴급하게 필요할 때 팀뷰어의 대체 프로그램으로 생각해 두셔도 좋을 듯합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단점은 포터블로 만들어 사용할 수가 없다는 점인데요.

저는 시스템을 자주 갈아엎기 때문에 그럴 때마다 번거롭게 설치를 하는 것보다 웬만한 프로그램은 설치가 필요 없는 포터블로 사용하는 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근데 이 프로그램은 포터블로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안 되더라고요.

 

어쨌든 오래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한국어 파일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UltraViewer v6.6 한국어 파일 다운로드:
※ 울트라뷰어를 설치한 후에 "Language" 폴더에 압축을 풀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https://ultraviewer.net/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