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tick it to The Man (스틱 잇 투 더 맨) - 한글 패치

category 게임 한글 패치 2020. 9. 20. 19:39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9월 18일에 에픽 게임즈에서 무료로 제공한 "Stick it to The Man(스틱 잇 투 더 맨)"의 한글 패치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 게임이 2013년에 나온 게임인데 아직까지 한글 패치가 없다는 게 이해가 안 되더라고요.

재미없는 게임이라면 이해가 되겠지만 제가 한글 패치를 만들면서 해보니 간단한 조작과 어렵지 않은 내용의 재밌는 어드벤쳐 게임이더라고요.

아마도 이런 장르가 인기가 없는 건지... 

 

아무튼 이 한패는 타 플랫폼에 있는 정식 한국어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제대로 번역된 것을 참고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을 토대로 제작을 했습니다.

물론 어드벤처류의 게임에서 대화가 오고가는데 그 많은 대화를 모두 다 보시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본적으로 꼭 나오는 인트로 화면이나 진행에 꼭 필요한 대화들은 거의 다 넣으려 노력했으며 참고한 영상에 나오지 않는 자막은 제가 임의로 번역을 했습니다.

참고로 텍스트는 존재하지만 아무리 화면을 돌아다녀봐도 나오지 않는 자막들이 있는데 이는 번역에서 제외 시켰습니다.

 

그럼 게임이 어떻게 나오는 지 몇 장의 스샷만 보고 또 설명 드리겠습니다.

 

 

 

 

 

[시작 화면]

 

 

 

 

 

[첫 인트로 화면]

 

 

 

 

 

[게임 플레이 화면]

 

 

 

 

[ 게임 플레이 화면]

 

 

 

 

 

[옵션 화면]

 

 

 

 

 

 

■ 게임 사양 및 장르

 

운영체제: Windows XP or higher

프로세서: Dual-Core 1.6 GHz

메모리: 2 GB RAM

그래픽: AMD Radeon 6310 / ATI Radeon HD 4650 or better

DirectX: 버전 9.0

저장공간: 2 GB 사용 가능 공간

장르: 어드벤처, 플랫폼, 코미디

 

 

 

■ 가격 및 링크

 

스팀 링크: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51830/Stick_it_to_The_Man/

가격: 8,500원

세일 시 80% 할인된 가격: 1,700원

 

 

 

■ 사용된 폰트

 

메뉴 및 도움말: 카페24 아네모네체

자막: 메이플 스토리체

 

 

 

■ 마치며...

 

드디어 챕터 10까지 모두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

원래 이렇게 몰아서 할 생각은 없었는데... 몇몇 유튜버께서 소개를 하시는 바람에... 질주를 하게 되었네요.

최대한 오리지널 번역 자막을 그대로 넣으려 노력했으나 부득이하게 확인할 수 없는 부분들은 제 임의로 번역을 했습니다.

부족하더라도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엔딩크레딧이 올라갈 때 제작진들의 이름들이 대부분 깨져서 올라갑니다.

추측컨데 폰트 때문에 발생한 문제인 듯 하지만... 굳이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누가누가 만들었나 보실 것도 아니고, 게임에 지장이 있는 것도 아니고해서 그대로 놔뒀으니 깨진 글자들이 올라간다고 "바이러스 먹은 거 아니야?"하고 놀라지는 마세요. ^^;

 

암튼 영상 3~4개를 확인하면서 작업하느라 정말 힘들게 작업을 했네요. 휴~ 

 

받아 가실 때 응원의 댓글 다시는 거 아시죠?

 

그럼 즐겁게 하세요.

 

 

 

Stick it to the Man 한글 패치 다운로드:

SittM_Kor.zip
1.49MB

※ 2021. 03. 11에 기존 용량이 큰 한패에서 좀 더 간결한 한글 패치로 바꿨습니다.

※ 압축 파일을 '스틱 잇 투 더 맨' 게임이 있는 폴더에 압축을 풉니다.
※ 풀고 나온 파일인 SittM_Kor.exe 파일을 실행하면 한글 패치가 됩니다.
※ 혹시라도 백신에서 바이러스로 오인해 삭제 할 수 있으나 바이러스는 없으니 안심하시고 백신을 잠시 끄고 설치하세요.

※ 불펌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