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hoto Calendar Studio 2016 간편 달력 데이터 제작기

category 유틸리티 2019. 12. 3. 15:39

안녕하세요.


오늘은 "Photo Calendar Studio 2016"(이하 PCS)에서 달력의 데이터(공휴일, 기념일 등)을 좀 더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만들어봤습니다.


이 PCS를 사용해보신 분들이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외국의 경우와 같지 않게 우리나라는 음력을 사용하며 이 음력을 기반으로 한 명절 및 기념일이 있다 보니 처음부터 양력을 기반으로 정해진 기념일 외에는 해가 바뀌면 같은 기념일이 같은 날에 존재하지를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 외국산 달력 제작 프로그램에서는 해당 연도의 달력의 데이터를 항상 새롭게 제작을 해줘야합니다.

그러나, 이 제작사에서 음력은 알 턱이 없을 것 같고, 한 번이라도 직접 달력을 제작해보신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달력의 데이터를 입력하는 게 힘들기도 하지만 사용의 편의성에서도 좀 부족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제가 2015년 부터 데이터를 제작해서 올리다가 1년에 한 번하는 것도 힘들어서 2017년을 마지막으로 데이터를 안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작년에 어느 분께서 요청을 하셨음에도 귀찮기도 하고 힘들기도 해서 안 만들었는데 최근에 블로그를 정돈하면서 이 PCS 2016의 데이터를 조금이나마 쉽게 제작을 할 수 있는 걸 만들어 보자해서 이렇게 스크립트로 제작을 해서 올립니다.

달력을 한 번 제작해보기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에 사용법을 보시고 참고해서 만들어 보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처음 시작화면입니다. 여기서는 소위 빨간 날인 공휴일 데이터를 만들지 일반 기념일 데이터를 만들지를 선택 해줍니다.]







[여기서는 제작할 달력의 연도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자, 이제 본격적인 작업을 위한 화면입니다. 화면에 나온 글들을 한 번 읽어 보시면 대충 사용법이 이해가 가실 겁니다.]







다음은 직접 사용한 화면입니다. 

스샷이 많은 관계로 GIF로 제작해서 올립니다.

(10초 후에 시작합니다)



[처음부터 보시면 제작하시는 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끝으로 모든 입력이 끝났으면 "z"눌러 저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과 "//"는 입력이 모두 끝나 "z"를 눌러 저장을 하게 되면 "."은 공백문자로 "//"는 XML에서 줄을 바꾸는 명령으로 바뀝니다.

그러니 꼭! 종료를 해주셔야겠죠?









자, 이것으로 대략적인 설명이 끝난 듯 합니다.

위에도 잠깐 설명 드렸지만 PCS 2016에서 해당 데이터를 직접 넣는 것은 정말이지 X같습니다.

그런데 이걸 제가 만들어서가 아니라 정말 쉽게 데이터를 만들 수가 있었습니다.

물론 좀 더 손본다면 더 쉬워질 수 있을 것도 같지만 그건 차후에 생각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달력을 제작하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Photo Calendar Studio 2016 간편 달력 데이터 제작기 다운로드:

PCS 2016 Easy Data.cmd


2020년 달력 :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사이즈: 4961x7016)


해당 달력 프로그램 및 데이터 받기:

Photo Calendar Studio 2016

※ 해당 데이터 제작기로 만든 2020년 데이터와 한글 언어팩 및 PCS 2016이 위 링크에 있으니 받으시길 바랍니다.

※ 불펌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