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PE LAKE (호프 레이크) - 한글 패치

category 게임 한글 패치 2021. 3. 3. 13:14

안녕하세요.

 

HOPE LAKE의 한글 패치를 2주간 제작해서 가져왔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이제는 모니터를 오래 보고 있으면 눈이 너무 아프네요.

 

이 게임은 현재 스팀에서 판매를 하고 있지만 '인디갈라'라는 게임 판매 사이트에서 한시적 무료로 배포했을  때 받아서 한글 패치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스팀에서는 파일 구조가 달라서인지 한글 패치가 안 됐었고 저는 한글 패치를 제작하면서 한 번 플레이를 한 게임이라서 세일 때라도 2천 원이 넘는 금액을 주고 사자니 아깝기도 하고 이게임을 가진 스팀 유저분들도 도움을 안 주시다 보니 무료로 풀리 거나 기회가 되면 구매하자는 생각에 차일피일 미루었었습니다.

그런데 2023년 2월 25일 930원이라는 최저가로 판매하길래 냉큼 구매를 해서 스팀에서도 한글 패치가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그럼 아래 스샷을 보면서 어떤 게임이고 어떻게 한글 패치가 됐는지 확인해 보세요.

 

 

 

 

 

 

메인 메뉴
난이도 선택 화면
게임 동영상
게임 시작 시 튜토리얼 화면 1
튜토리얼 화면 2
튜토리얼 화면 3
아이템 획득 화면
신문 내용과 튜토리얼
노트 화면
아이템 찾기

 

 

 

 

■ 구매

 

스팀 상점 구입: store.steampowered.com/app/485690/Hope_Lake/

 

Hope Lake on Steam

호프 레이크 기숙학교는 오래 전에 버려진 학교인데, 그 학교의 선생님 중 한 명이 사고로 익사했습니다. 여러 해가 지난 후, 모든 여학생들이 하나둘씩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모든 것이 시작된 그곳을 방문하세요.

store.steampowered.com

가격: 8,500원 (보통 세일 때는 2,000원 초반에 구입 가능. 최저가 930원까지도 가능)

 

 

 

 

 

 

■ 마치며...

 

현재 이 게임은 저도 스팀 버전으로 가지고 있지 않아서 인디 갈라 버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스팀 버전으로는 테스트하지 못하였기에 스팀에서는 확실한 작동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스팀 버전으로 테스트하신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작동 유무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팀 버전에는 한글 번역이 존재하지만 정식 지원은 안 하는 듯합니다.

이걸 알았다면 발번역이나마 X고생은 안 했을 텐데... 

 

※ 참고로 스팀용은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부분까지만 확인했기 때문에 한글이 전체적으로 무리 없이 잘 나오는지는 확인 못했으니 이 부분은 게임을 플레이하시는 분께서 이상유무를 확인하시어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패를 실행 시키고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이 게임은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의 퍼즐,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퍼즐의 난이도는 사실상 그렇게 어렵지 않고 플레이 타임은 긴 편이 아닙니다.

게임의 재미는 퍼즐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재미있게 하실 만한 수준입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보시듯 한글 폰트 자체는 깔끔한 편이 아닙니다.

이는 일반 폰트 파일이 아닌 이미지 한글 폰트를 사용하는데 제가 이 부분을 괜찮은 폰트를 사용해 만들어서 넣어봤는데 제가 못해서 그런지 글자 자체가 표시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파일을 전체 뜯어보니 우연찮게도 한글 이미지 폰트가 포함된 파일이 있어서 그 파일을 변경해서 기존 파일에 덮어 씌었더니 한글이 표시가 되어 그걸 그대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노트 부분에서는 행간이 너무 붙어 나오기도 하고 편지나 일반 일기 같은 곳에서는 자동으로 폭이 맞춰지지가 않아서 일일이 이 부분을 맞추는데 꽤나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폰트가 이쁘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위로 삼아 재밌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게임을 하시면서 이상한 부분이나 수정했으면 좋겠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주세요.

 

HOPE LAKE 한글 패치 다운로드:
※ 압축을 호프 레이크 게임이 있는 곳에 풀면 HopeLake_Kor_Patch.exe 파일이 나오며 이 파일을 실행하면 한글 패치가 완료됩니다.
※ 파일은 두 개 모두 받고 첫 번째 파일만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 한글 패치는 한 번만 하시면 됩니다.
※ 한글 패치 파일이 혹시라도 백신에서 바이러스로 인식해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나 바이러스는 없으니 안심하시고 잠시 패치할 동안만 백신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 불펌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