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GTA 5 보유 차량 목록 관리

category └└ GTA 2021. 9. 23. 20:34

안녕하세요.

 

오늘은 GTA 5를 오랫동안 즐기셨고 지금도 즐기는 분들께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현재 GTA 5 온라인에서 돈이 2억 7천만 원 정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핵으로 번 돈 아니에요)

모든 돈 벌 수 있는 수단들은 다 보유하고 있다 보니 달리 할 게 없고, 돈은 많다 보니 쓸 때가 없어서 차량들을 세일할 때 한두 대씩 구매를 합니다.

이렇다 보니 제가 가진 차량들이 많아져서 어디에 뭐가 있는지 잘 모를 정도로 헷갈릴 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 자료를 만들면서 동시에 제 차들을 정리해봤는데요. 차들이 한 곳에 있는 게 아니다 보니 "내가 언제 이걸 샀지?"라고 할 정도로 사놓고도 모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저 말고도 다른 분들도 계실 거란 생각에 이와 같은 자료를 공유해 봅니다.

 

일단 이 자료는 HTML 웹 문서로 제작이 되었으므로 사용하시는 데 큰 어려움을 없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만 이걸 전혀 모르시는 분도 계시기에 이런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자세한 사용법을 적어 놓겠습니다.

 

 

 

우선은 아래 영상을 보세요.

 

[2022년 7월 26일에 GTA 5 온라인에 "범죄 조직"이 추가되면서 UI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맞게 보유 차량 목록 관리도 수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자료는 2022년 8월 18일에 업로드되었습니다.]

 

 

※ 새 업데이트 (2023년 9월 26일)

[지난 6월 업데이트에서 삭제된 차량들을 따로 관리하는 탭을 넣었습니다.]

 

◎ 이제 보유 차량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기존 소스를 수정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 "사용법"을 참고하세요.

 

 

 

 

 

■ 사용법

들어가기에 앞서서, 기존에는 'GTA5_Car_List.html' 파일을 메모장 또는 기타 텍스트 문서 파일로 열어서 내가 소유한 차량 이름 옆에 일일이 checked를 넣었어야 했지만 (아래 이미지 참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제 이렇게 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 이미지는 예전 사용법 이미지로 비교용으로 올린 것이니 무시하세요!!!

기존 방법은 업데이트 하기에도 너무 불편 했고, 잘못하면 노가다를 재차할 수 있는 위험이 높았으나 이제는 그럴 위험이 거의 사라졌다고 봐도 될 듯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새로운 방법의 업데이트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1. "GTA5_Car_List(202X.XX.XX).part1.rar ~ part5.rar"를 다운로드해서 압축을 풉니다.

2. "보유_차량_체크기.zip"도 다운로드해서 1번의 압축을 푼 곳에 같이 압축을 풉니다.

3. "차량 선택기.7z.001과 002도 받아서 1번의 압축을 푼 곳에 같이 풀어줍니다.

 

여기서 잠깐!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노가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직접 소유하고 있는 차량을 넣어줘야 하는데요.

제가 여러분이 조금이나마 편하시라고 프로그램을 만들어 봤습니다.

아래 해당 영상을 먼저 보세요.

 

영상을 크게 해서 보세요.

 

위 영상은 현재 해당 프로그램을 시연한 영상입니다.

본인이 소유한 차량을 클릭하면 Car_list.txt 파일(아래 이미지)에 자동으로 해당 차량의 이름을 넣어 주는 기능입니다.

※ 2023. 12. 28 약간의 수정(위 영상과 살짝 달라짐)

· 이미지에 안티알리아싱을 줘서 글자가 잘 보이게 수정. (대신 이미지는 약간 흐려짐)

· 마우스 포인터를 손 모양으로 바꿈.

· utf-8 오류가 있던 부분 수정.

· 출력되는 텍스트를 보기 편하게 한 줄씩 띄움.

 

 

자신이 보유한 차량을 쭈~욱 입력해 주세요.

모든 차량이 순서 없이 들어가 있어서 차량을 찾는데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하나하나 찾아서 넣는 것보다 시간이 많이 절약되고, 오타 확률도 없어서 편할 겁니다.

차량의 정렬을 최신 파일 순으로 정렬 시켰지만 이미지가 중간에 수정되는 일도 있고 해서 약간 어수선합니다.

추후에 상황봐서 각각의 상점마다 차량을 분리할까도 생각 중입니다.

 

4. 위처럼 보유 차량의 이름을 다 넣었다면 "보유_차량_체크기.exe"를 실행합니다. 

실행을 하면 "Car_list.txt"에 입력했던 차량 목록이 "GTA5_Car_List.html" 파일로 들어가게 됩니다.

※ 노가다를 다시 하기 싫으시면 "Car_list.txt"는 꼭 백업해 두시길 바랍니다.

 

5. 이후 차량을 추가했거나 혹은 차량을 판매해서 없앴다면 "Car_list.txt"를 수정한 후 "보유_차량_체크기.exe"를 다시 실행해 주면 수정된 내용으로 "GTA5_Car_List.html"의 내용이 바뀌게 됩니다.

 

P.S. 만일 차량을 다 추가한 후 "보유_차량_체크기.exe"를 실행 시켰는데 반영도 안 되고, 창이 후딱 꺼진다면, Car_list.txt 파일의 인코딩이 UTF-8로 저장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향후 업데이트는?

 

향후 GTA 5에서 차량이 추가되면 업데이트를 해야 할 텐데요.

이 부분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고민의 고민을 거듭한 끝에 내린 결론은 제가 업데이트할 수 있는 배치 파일을 제공하는 걸로 결론을 내렸으며 그에 맞게 이미 제작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배치 파일만 실행하시면 기존에 가지고 계신 파일(GTA5_Car_List.html)에 새로운 부분을 추가하는 걸로 만들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분께서 이 파일에 체크하는 것 외에는 다른 것을 건들지 않는 게 좋습니다.

왜냐면 제가 몇 번째 라인에 '이런 코드를 넣어라'라는 명령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혹시라도 라인이 달라지면 엉뚱한 곳에 이미지가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패치를 수정 해서 특정 텍스트를 찾아 밑에  들어가도록 만들었고 오류가 적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안에 내용은 건들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러니 다른 것은 건들지 않도록 하세요!

 

업데이트는 한 달에 한 번 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업데이트가 너무 복잡하고 힘들어서 수정 사항이 있으면 바로바로 했는데 이제는 업데이트가 간편해졌으니 느긋하게 해도 될 듯합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은 업데이트를 위해 그 사이 구매한 차량이 있다면 "Car_list.txt"에 이름을 미리 추가해 놓으셔도 되겠습니다.

 

 

 

 

■ 마치며...

 

보시다시피 이 자료는 이미지가 많습니다.

제가 차량의 이미지를 하나하나 따서 저장을 했는데 차량 수가 500개가 넘더라고요.

이걸 하나하나 다 따고 있자니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이미지 때문에 자료 파일이 꽤 커져버렸네요.

원래는 쉽게 클릭하면 체크될 수 있게 만들려고 했으나 이 부분은 DB를 거쳐야 하는 문제가 있어서 조금 불편하지만 직접 입력하는 걸로 변경을 했습니다.

 

이 자료는 한가위 일주일 전에 제작을 완료했습니다만 제가 몸이 안 좋아서 계속 누워만 있던 관계로 컴퓨터를 켜지도 못하고 한가위에도 누워만 지낸 후 이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할 것은 많은데 몸이 안 따라주네요. ㅠㅠ

 

아무쪼록 GTA 5를 하시면서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받아 가실 때에 힘나는 댓글이라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그냥 가지 마시고 제작자를 위해 댓글 및 🧡🤍(공감) 좀 눌러 주세요.
GTA 5 보유 차량 목록 관리 다운로드 (2024.03.08):

메인 파일: (불법 정비소 차량 추가: 캐런 아스트로프 GZ, 디클라스 임페일러 LX, 캐런 비바나이트, 바피드 도미네이터 GT, 디클라스 비게로 ZX 컨버터블, 파톰 FR36, 위장 크루저, 스태니어  LE  크루저, 경찰 라이엇, 그로티 투리스모 오마조, 바피드 알류샨, 브라바도 도라도, 박스빌(LSDS), 알바니 카발케이드 XL, 갈리밴터 볼러 ST-D, 디클라스 임페일러 SZ, 카니스 터미너스, 벤슨(클러킹 벨), 건틀렛 인터셉터 )

 

 

(몇몇 이미지의 이름을 수정했으니, 기존에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은 "Images"폴더 삭제 후에 사용하세요.)

GTA5_Car_List(2024.03.08).part1.rar
19.00MB
GTA5_Car_List(2024.03.08).part2.rar
19.00MB
GTA5_Car_List(2024.03.08).part3.rar
19.00MB
GTA5_Car_List(2024.03.08).part4.rar
19.00MB
GTA5_Car_List(2024.03.08).part5.rar
8.14MB

 

차량 추가 및 업데이트에 꼭 필요한 파일: 

보유_차량_체크기.zip
7.28MB

 

 

차량  선택기: 

차량_선택기.7z.001
19.00MB
차량_선택기.7z.002
10.10MB

 

※ 모든 파일을 받아 아무곳에나 첫 번째 파일만 압축을 풀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 압축은 WinRAR로 압축했습니다.

※ 처음 사용자 사용법 요약: GTA_Car_List를 받아서 압축 풀기 > 차량 선택기와 보유 차량 체크기를 압축을 푼 GTA_Car_List에 압축을 풀어 넣기 > 차량_선택기.exe를 실행해서 소유한 차량을 선택하기 > 보유_차량_체크기.exe를 실행해서 선택된 차량 목록을 적용시키기.

타이틀 이미지 받은 곳 출처: https://wallpapers-hub.art/group/4k-gta-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