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질라에서 파일 및 폴더 삭제 시 "No such file or directory"라고 뜨며 삭제가 안 될 때 해결 방법

category 정보 2022. 1. 14. 23: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종의 메모라고 해야 할까요... 제가 잊어먹을까 봐 기록해 두는 차원에서 입력하는 게시글입니다.

나이가 드니 깜빡 증세가 심해지네요. ㅠㅠ

저는 무료로 사용하는 FTP가 있고 그걸 쭉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올린 파일 중에 파일질라에서 삭제가 안 되는 파일이 여러 개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를 삭제하는 방법을 메모 차원에서 올려봅니다.

 

 

 

 

 

 

파일질라에서 파일 및 폴더 삭제 시 "550 파일명: No such file or directory"라고 뜨며 삭제가 안 될 때 해결법.

 

위 스샷처럼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니 상단에 해당 메시지가 나오면서 삭제를 거부합니다.

이런 파일은 대게 업로드 때 문자셋이 잘못 설정된 상태에서 업로드가 돼서 이런 문제가 생기는 듯하며, 다운로드도 안 되고 파일이 이상한 문자로 깨져서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문제는 거의 한글명으로 된 파일에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자, FTP를 사용하실 때 제일 먼저 사이트에 관한 설정을 하셨을 텐데요.

"사이트 관리자"로 가서 해당 FTP 사이트 옵션에서 "문자셋"을 눌러서 "문자셋 직접 설정"을 선택하고 인코딩란에 "euc-kr"을 입력해 주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런 후 다시 해당 FTP에 접속하세요.

 

 

 

 

 

 

 

파일을 삭제하면 싹 삭제가 됩니다. ^^

간단하죠?

이후 다시 "문자셋"에 가서 원래 설정되어있었던 대로 문자셋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모든 게 그렇듯 알면 쉬우나 모르면 막막하죠.

이걸로 인해 저와 같은 증상으로 검색을 해보셨을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