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Ghost of a Tale (고스트 오브 어 테일) - 한글 테스트

category 게임 한글 패치 2022. 3. 18. 16:22

안녕하세요.

 

오늘은 3월부터 시작해서 한글 패치를 제작 중인 "Ghost of a Tale"의 한글 테스트 영상을 올려봅니다.

2018년에 나온 게임인데 한글 패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 제작해 보려고 했는데... 유니티 버전이 2017년도 거라 폰트가 기존 유니티로는 안 되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오래된 유니티 버전을 찾아서 만들어 봤습니다.

한 번 영상을 통해 어떤지 보세요.

 

 

 

 

 

 

 

 

 

 

 

※ 번역은 다듬어지지 않아서 어색한 부분이 있습니다.

 

 

초반 플레이 영상을 짧게 찍는다고 찍었는데 시간이 꽤 기네요.

이 게임을 한패 하는 도중에 '비포 위 리브'의 마지막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면서 현재는 중단된 상태입니다.

작년에 너무 과속을 해서 그런지 불타는 의지가 나오질 않고 있어서 이번에는 천천히 만들려고 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게 의외로 텍스트가 많습니다.

텍스트도 160개가 넘는 파일로 뿔뿔이 흩어져 있고 xml과 txt 파일로 되어있는데 xml의 경우 뭔가 하나만 잘 못 건드려도 글씨가 붙어서 나오거나 크기도 이상해지고 오류도... 암튼 의외의 복병이라서 수정하는데도 짜증 나더라고요.

원래 이 게임은 폰트가 여러 개 사용되는데 중국어 폰트 쪽으로 한글 폰트를 만들어서 넣었는데 영어 텍스트를 수정하니 한글이 나오더라고요. 희한...

근데 문제는 한글은 여러 폰트를 사용 못하고 한 가지만 사용하다 보니 글꼴의 다양성이 줄고, 영어 쪽 폰트와 한글 폰트가 혼재돼서 나오니 어수선하기도 하고, 뭔가 좀 퀄리티가 떨어지는 느낌이 없잖아 있습니다만 어쩔 수 없네요. (현재로서는 힘들지만 나중에 한 번 다시 수정하는 걸로...)

 

암튼 언제 완성될지 모르겠으나 혹시라도 한글화를 기다리셨던 분들은 "아, 만들고 있구나"라고 생각만 하시고 기다리지는 마시길...

 

한글 패치가 완성되었으니 아래 링크를 눌러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Ghost of a Tale (고스트 오브 어 테일) - 한글 패치

안녕하세요. 드디어 Ghost of a Tale (고스트 오브 어 테일)의 한글 패치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작년 3월쯤에 이 게임의 한글 패치를 만들고 있다고 게시물을 올렸는데 그게 1년이 넘었네요. 만약 6월

minipo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