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설치] SD Memory Card Formatter - SD 카드 포맷 프로그램

category 유틸리티/포터블 2022. 3. 1. 14:31

안녕하세요.

 

오늘은 별거 없습니다. ^^

micro SD, SD 카드를 포맷하는 프로그램을 빠르게 한글화 해서 올려 봅니다.

사실 SD 카드를 포맷하려고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이 얼마나 계실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운영 체제에서 제공하는 포맷 도구는 SD/SDHC/SDXC 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저장 매체를 포맷할 수 있지만 SD/SDHC/SDXC 카드에 최적화되지 않아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설치 프로그램으로써 포터블을 제공하지 않아서 포터블화 시켜서 올려 봅니다.

 

 

 

 

 

 

 

 

 

 

 

 

처음 화면

 

 

■ 포맷 옵션 설명

 

덮어쓰기 포맷:

    이 옵션은 카드의 파일 시스템 파라미터를 초기화하여 파일/디렉토리 항목을 삭제하고 사용자 데이터 영역을 완전히 덮어씀으로써 모든 데이터를 지웁니다.  (※ 복구를 못하게 로우 레벨 포맷 개념?)

    이 포맷 옵션은 카드 용량에 따라 빠른 포맷 보다 시간이 훨씬 더 오래 걸립니다.
    컴퓨터가 전원에 연결되어 있고 절전 모드가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CHS 포맷 크기 조정: (Windows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이 옵션은 CHS(실린더, 헤드 및 섹터) 수에 따라 계산된 포맷된 용량을 조정합니다. 
    이 옵션은 빠른 포맷과 덮어쓰기 포맷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옵션은 카드의 사용자 용량이 8032.5MB (8,422,686,720바이트) 이하인 경우에만 활성화됩니다.

 

 

 

 

 

 

빠른 포맷 후 알림창
CHS 포맷 크기 조정을 체크한 후, 포맷 후 알림창 (용량이 줄었네;;)

 

 

 

■ 다음은  SD Memory Card Formatter에서 알리는 글입니다.

 

SD/SDHC/SDXC 카드에는 SD 카드 보안을 위한 "보호 영역"이 있습니다. SD Memory Card Formatter는 SD/SDHC/SDXC 카드의 보호 영역을 포맷하지 않습니다. 보호 영역은 적절한 PC 애플리케이션 또는 SD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SD 호스트 장치에 의해 포맷되어야 합니다.

SD Memory Card Formatter는 Windows의 "BitLocker To Go" 기능으로 암호화된 SD/SDHC/SDXC 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SD/SDHC/SDXC 카드의 잠금을 해제한 후 포맷하십시오.

 

 

 

 

 

뭐... 단순 포맷 프로그램이라서 딱히 설명할 게 없습니다. ^^

 

SD Memory Card Formatter v5.0.2 다운로드:
※ 압축을 풀어 "SD Card Formatter.exe"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 홈페이지: https://www.sdcard.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