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hoto Calendar Studio 2014 - 개인 달력 만들기 프로그램

category 어플 한글 패치 2013. 12. 16. 21:40

이제 2013년도 불과 며칠이 남지 않았습니다.

또 한 살을 먹는다니 가슴이 먹먹해져 옵니다. ^^

 

오늘은 개인 맞춤 달력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소개함과 동시에 제가 만든 한글 언어팩과 한국 기념일 데이터 파일을 공유하고자 글을 씁니다.

혹여 "한글 언어팩은 알겠는데 한국 기념일 데이터는 뭐야?" 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잠깐 소개해 드리면요.

이 "Photo Calendar Studio 2014"는 외산 프로그램인지라 우리나라의 기념일이 등록되어 있질 않습니다.

즉, 크리스마스 빼고 일치하는 게 하나도 없단 얘기지요. ^^

그래서 우리 나라의 기념일 데이터 파일이 필요한데 그것 또한 제가 한땀 한땀 만들어서 같이 공유해 드린다는 말씀입니다.

 

 

[한글화 된 메뉴 화면]

[위 화면이 좀 칙칙한가요? 걱정마세요. PCS2014는 34개의 테마를 제공해서 원하시는 스킨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실 PCS2014는 사용하기 어려운 점이 하나도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곳에서 이건 어떻고 저건 어떻고 설명할 필요가 없단 얘기죠.

더군다나 메뉴가 한글로 되었으니 영문 보다는 좀 더 쉽다고 말씀 드릴 수가 있겠네요.

 

저도 이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잠깐 사용해 보면서 단점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가령 달력을 보면 설날과 추석은 앞뒤로 하루씩 더 쉽니다.

하지만 외국에는 그런식으로 표기를 안 하는지 앞 뒷날을 빨간색으로 만들려면 하다못해 .(점)이라도 찍어줘야 합니다.

공란으로는 도저히 빨간색으로 만들 수가 없더군요.

그리고 아무래도 외산이다 보니 음력을 계산해 주지 못합니다.

아니 음력 자체가 없다는 게 정확한 표현이겠죠.

그래서 이 부분은 사용자가 직접 다른 달력을 보고 참고 해야 합니다.

(참고로 제가 2014년도 기념일 데이터에 음력을 보름 단위로 넣어놨습니다.)

 

살짝 아쉬운 점은 달력의 날과 날의 이름을 자유자제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정형화 된 느낌이 없지않아서 이 점은 추후 버전업을 거듭하면서 좋아졌으면 합니다.

 

귀차니즘으로 인해서 얼마나 많은 분들이 이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달력을 만드실지는 모르겠으나

(아기들이 있는 집은 만드실 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달력 만들기에는 아쉬움은 있으나 불편함은 없는 프로그램으로 보입니다.

 

 

 

[비 등록판이라서 대각선으로 로고가 찍혀있습니다.]

[이 달력은 프로그램에 포함된 템플릿을 살짝 바꿔 본 이미지로써 클릭한 후 확대하시면 원본사이즈로 보이며 국경일, 기념일들이 보일겁니다.]

 

 

 

 

 

만드는데 시간 좀 걸렸습니다.

받아가시면서 댓글도 좀 남겨주세요.

 

 

 한글 언어팩 및 한국 기념일 데이터 파일 다운로드 :

   Photo Calendar Studio 2014_한글언어팩&한국기념일.zip

 

 한글 언어팩 및 한국 기념일 데이터 설치법 :

   한글 언어 파일은 "C:\Program Files (x86)\MOJOSOFT\Photo Calendar Studio\lang"에 복사하여 넣으시면 됩니다.

   한국 국경일, 기념일 파일(Korean.nmd, Korean.evn)은 "C:\Users\유저명\AppData\Roaming\mojosoft\Photo Calendar Studio\data\events"의 폴더에 같이 복사하여 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