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GOG 갤럭시 한글 패치

category 어플 한글 패치 2015. 6. 3. 14:25

GOG 갤럭시 한글 패치 2탄 !!!

 

역시나 GOG 갤럭시가 업데이트 되면서 패치한 언어파일은 "싹~" 날아갔습니다.

GOG갤럭시 폴더, 하위 폴더에 만들어 놓았던 백업파일까지 깨끗히 날려버리더군요. ㅠㅠ

 

그래서 그냥 거기서 끝낼까 하다가 며칠에 걸쳐서 패치를 새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것도 다시 번역하면서까지...

 

그냥 GOG갤러시내에 언어파일을 번역하면 시간도 적게 걸리고 어떤면에서는 편하지만 정작 업데이트 될 때마다 복사한다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죠.

더군다나 업데이트 되면서 언어파일의 내용이 추가되거나 삭제 될 수 있는데 옛날 파일을 그대로 쓸 수도 없고요.

 

그래서 만든 것이 기존 언어파일 내용을 자동으로 문자치환하여 필요한 내용만 바꿔치기 하는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므로 언제든 업데이트 되었을 때 한글패치를 한 번만 실행해 주면 GOG갤럭시는 자동으로 한글패치가 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언어파일의 내용이 변경 되었을 때도, 추가 및 변경 된 부분은 영어 그대로겠지만 기존에 있던 문장들은 자동으로 번역이 됩니다.

 

 

 

 

한글 패치 사용법 :

 

GOG 갤럭시 한글 패치는 GOG 갤럭시가 설치 된 "GalaxyClient" 폴더에 넣어서 한 번만 실행 해주시면 됩니다.

 

※ "GalaxyClient" 폴더가 아닌 다른 곳에서 실행하시면 뻘건 창을 보시게 되실 겁니다. ^^

 

 

 

알림 :

 

# 설치 중 언어파일을 백업하기 위하여 하위 폴더를 만들며 그 곳에 영어 원본파일을 백업하는 화면이 잠깐 나타납니다.

# 스크립트로 된 파일을 실행파일로 변환했으나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직접 파일 진단 사이트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 GOG 갤럭시의 환경설정은 한글화 되지 않았습니다. (따로 파일이 있으나 열어보는 게 쉽지 않더군요.)

 

 

 

잡설 :

 

원래는 실행파일만 따로 만들고 번역 데이터를 자동 다운로드 받아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만들려고 했으나 파일을 올려놓을 마땅한 서버도 없고, 그렇게 되면 제가 책임지고 꾸준히 업데이트 해야하는 부담감도 없잖게 있고 해서, 단독 실행파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추후 상황보면서 업데이트를 할 계획입니다.

 

 

최신 GOG 갤럭시 한글패치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