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Flickr v3.1.3 (플리커) - 1TB 사진 저장(백업) 서비스.

category 유틸리티/안드로이드 2014. 10. 4. 23:23

오늘은 이전부터 쭉 올렸던 플리커앱입니다. ^^

얼마전 3.1.3 버전이 올라와서 이렇게 또 올립니다.

 

점점 버전업이 될 수록 사용이 편해지고 있습니다.

 

 

 

 

 

오늘 일어났던 일을 한 번 말씀드려볼까요? ^^

 

오늘 우리 누나의 스마트폰이 초기화가 되었습니다.

얼마전부터 스마트폰의 상태가 안 좋았는데

오늘 갑자기 디바이스 초기화 어쩌고 저쩌고하는 메세지가 떴었나 봅니다.

누나는 무심결에 승낙을 했고, 예상하시듯 스마트폰이 초기화가 되어 아주 깨끗이 날라갔습니다. ^^

 

구글 메일을 몰라 전화번호도 알길이 막막하고

(몇 시간 후에 간신히 찾아서 전화번호는 복구했습니다. ^^)

앱이고 뭐고 당연히 다 날라갔죠.

(뭐 앱이야 다시 깔면 되죠.)

 

하지만

 

사진이 다 날아갔죠.

아마 저장 된 사진이 날아가면 다른 분들도 미치고 팔짝 뛰실 듯하네요.

 

그러나

 

제가 이전에 누나의 폰에 이 플리커를 설치를 했었고(누나는 쓰지도 않고, 신경도 안씀), 와이파이 접속시 자동으로 업로드를 해놨기 때문에

한 장의 사진도 빠짐없이 모두 플리커 사이트에 업로드가 돼있어서 실제로 잃어버린 사진은 한 장도 없었습니다.

 

그동안 무심히 신경도 안썼던 백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던 하루이며 

평소에 관리만 잘 하면 나중에 후회할 일이 안 생긴다는 것을 알려준 하루였네요.

 

자, 여러분도 나중에 후회마시고, 오늘 당장 백업 해보시죠. ^^

 

 

 

 

 

 

 

 

 

 

Flickr v3.1.3 다운로드 : 

 

flickr-3.1.3.part1.rar

flickr-3.1.3.part2.rar

 

두 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어서 폰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